네이버 밴드 멤버 대화 차단 방법

네이버 밴드는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모여 대화를 하며 생각의 폭을 넓히는 데 활용하기 좋은 SNS이다. 따로 친구 추가를 하지 않고도 밴드 내 소모임(이하 밴드)에 가입되어 있으면 멤버들끼리 서로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이 점을 악용해 스팸으로 이용하는 악성 계정이 있다. 필자도 요 며칠 계속해서 불법 스팸 성인 광고를 받았다. 처음엔 그냥 대화 내용을 지웠지만 날마다 들어오니 슬슬 신경이 거슬려 고민을 하던 중, 밴드 소모임을 빠져나오기는 뭐하고 스팸 광고를 보내는 멤버를 차단을 하기로 했다. 잘 사용하지 않던 터라 차단 메뉴를 찾는데 꽤 시간을 허비했다. 이 글에서는 밴드에서 특정 멤버 대화 차단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밴드 멤버 대화 차단 방법

밴드 멤버 대화 차단

밴드는 친구를 추가하지 않고 관심사가 있는 소모임 밴드에 가입하면서 멤버들과 소통할 수 있는 독특한 SNS다. 친구추가를 따로 하지 않아도 소모임 내 멤버들끼리 서로 소통이 가능하다. 따로 친구추가를 할 필요 없어 신속한 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이를 악용해 불법스팸, 불법 성인 광고 수단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밴드 멤버 대화를 차단 하려는 이유는 각양각색이겠지만 스팸 광고, 성인 광고 등의 악성 메시지가 특정 멤버로부터 반복 될 경우, 해당 메시지를 차단하기 위해 대화차단을 선택한다.

네이버 밴드 멤버 차단 방법

채팅> 대화 선택> 더보기 메뉴> 멤버선택> 대화차단

밴드에서 대화차단은 경로만 알면 쉽게 할 수 있다. 밴드는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지 않는 SNS이어서 메뉴가 익숙하지 않아 대화차단 경로를 찾아가는데 상당히 애를 먹었다. 이 글을 통해, 대화 차단을 위해 시간을 허비하지 않도록 밴드 멤버 대화 차단 방법을 상세히 소개하도록 하겠다.

네이버 밴드 멤버 차단 방법 상세 소개

1. 밴드 앱을 실행시켜 하단에 [채팅 아이콘]을 눌러 채팅 목록 화면으로 이동한다.

2. 채팅 목록에서 [차단할 대화]를 선택한다.

며칠을 연속으로 받은 불법성인광고

3. 대화 화면 우측 상단에 [더보기 메뉴]를 선택한다.

4. 더보기 슬라이드 메뉴 중간에 보면, 대화 멤버 목록이 있다. 멤버 목록에서 [차단할 멤버를 선택]하거나 하단에 [대화 설정]을 선택한다.

5. 대화 설정 화면 가장 하단에 대화 차단 메뉴가 있다. [대화 차단]을 선택한다.

6. 대화를 차단하겠냐는 물음에 [예]를 눌러 차단을 완료한다. 대화를 차단하게 되면 기존 대화 내용이 삭제되고 대화방에서 자동으로 나가진다.

나가는 글

귀찮은 아니 불쾌한 불법 성인광고가 며칠 연속으로 들어와 신경이 쓰였는데, 차단 작업을 하니 이제 더이상 해당 멤버로부터 메시지를 안받게 되어 속이 다 후련하다. 오프라인 장소이건 온라인 장소이건 머무는 곳은 클린화 작업이 필요하다. 오프라인에서는 물리적인 청소작업이 필요하겠지만 온라인에서는 차단이나 삭제가 그 클린 작업이다. 네이버 밴드 멤버 대화 차단을 통해 한결 클린해진 온라인 환경을 구축했다는 뭔가 모를 상쾌함이 있다.

많이 찾는 네이버 밴드 관련 글

가입한 밴드 탈퇴와 계정 삭제 방법

네이버 밴드 글씨 크기 크게하기

네이버 밴드 PC 데스크탑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네이버 밴드 고객센터 문의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