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코스트코 멤버십 고민 한 방에 해결 (비지니스에서 이그제큐티브로 변경한 이유)

이그제큐티브 멤버십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전 개인사업자이기에 비지니스 멤버십으로 코스트코를 이용하고 있었다. 처음 가입시에는 고민할 것 없이 멤버십 가입 비용이 저렴한 비지니스 멤버십을 선택했다. 가입 후 자연스럽게 한 달에 한 두번은 꼭 코스트코를 방문하게 된다. 갈 때마다 결제 금액이 한 번에 20만원에서 40만원은 기본이다. 많을 때는 그보다 더 나올 때도 있다. 대충 계산을 해보니 한 번 갈 때마다 이그제큐티브 멤버십이었다면 5천원에서 1만원은 적립할 수 있다. 일 년 정도 씀씀이를 단순히 따져보니 멤버십 가입비용은 충분히 뽑을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또한 비지니스 멤버십과 이그제큐티브 멤버십의 가격차이인 4만 7천원은 한 해 코스트코에서 235만을 사용하면 적립금으로 만회가 된다. 연간 235만원은 충분히 사용하기에 망설일 것 없이 업그레이드를 선택했다. 참고로 일반인이 가입할 수 있는 골드 스타 멤버십과의 차이는 41500원이다. 연간 208만원어치 구매시 이그제큐티브와의 연회비 차액을 적립할 수 있다.

코스트코 멤버십 고민 한 방에 해결 (비지니스 에서이그제큐티브로 변경한 이유)

코스트코 멤버십별 연회비


  • 비지니스 회원권 33,000원
  • 이그제큐티브 비지니스 회원권 80.000원
  • 골드스타 회원권 38,500원
  •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 회원권 80.000원

 

비지니스 멤버십(골드 멤버십)과 이그제큐티브 멤버십 중에서 고민?


코스트코에서 비지니스 회원, 골드 스타 회원 각각 연간 235만원, 208만원(약 월 20만원, 부가세 제외)을 이상 소비를 한다면, 고민할 것 없이 구매 금액의 2%를 적립금으로 적립해주는 이그제큐티브 멤버십을 선택하는게 낫다. 반대로 이 보다 코스트코에서 지출이 적다면 일반 회원권으로도 충분하다.

 

월 20만원 이상 코스트코에서 구매한다면, 무조건 이그제큐티브 멤버십이 유리

 

코스트코 이그제큐티브 회원 연간 예상적립금

구분 연회비 차이 연간 구매금액 예상적립 리워드
비지니스 VS 이그제큐티브 47,000원 235만원 47,000원
골드스타 VS 이그제큐티브 41,500원 207만5천원 41,500원

 

코스트코 이그제큐티브 멤버십

코스트코의 프리미엄 회원권으로 구매금액의 2%를 적립금으로 적립한다. 적립금은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산하여 적립된다. 연간 최대 10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1년에 한 번 적립금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하고 남은 적립금은 현금으로 반환해준다. 적립금은 푸드코트 및 온라인 몰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오직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사용가능하다. 적립금을 타인에게 양도가 불가하다.

 

온라인 구매도 적립

코스트코 온라인몰 전국 코스트코 매장 어디서나 동일하게 구매 금액의 2% 적립이 된다.

 

적립제외 상품

a) 코스트코 연회비, 기프트 회원권, 추가 배송비용, 코스트코 상품권, 주류, 골드바, 자선기부금, 타이어 장착비용, 자동차 배터리 장착 비용, 푸드코트

b) 본 회원과 가족회원 이외에 Add-on(애드온)회원이 구매한 내역

c) 불법 거래

d) 환불한 물품에 대한 2% 리워드 금액

e) 셀비지 품목 구매

f) 특별 지정 품목으로 코스트코 홀세일이 리워드 적립 대상에서 제외됨을 명시하고 판매하는 물품.

 

이그제큐티브 회원 업그레이드 취소

이그제큐티브 회원에서 일반 회원으로 다운그레이드를 원하면, 멤버십 만기 전 가까운 매장 고객센터에 문의 하면 곧 바로 처리 해준다.

 

해외 코스트코 매장 적립금 사용가능 여부

해외에서는 적립도 되지 않고 사용도 불가능 하다.

 

코스트모 멤버십 변경 방법

멤버십 변경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코스트코에 방문했을 때, 고객센터에 들러 멤버십 변경을 하겠다고 이야기하면 멥버십 만기일 기준 차액금 결제를 현장에서 도와준다. 그 후 멤버십변경, 사진촬영, 카드발급을 다 해준다.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없이 이용하는 법, 코스트코 상품권

코스트코 고릴라랙 철제 선반 (다용도 5단 선반 소형 Heavy Duty 5 Tier Storage Rack Small) 내돈내산

한국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미국에서 사용하는 법 (훌세일 매장, 주유소)

Related Posts

2024년 대한간호조무사협회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안내

2024년 대한간호조무사협회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안내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보수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의료 분야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최신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전문성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다. 간호조무사와 같은 의료 전문직의 경우, 정기적인 보수교육 참여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은 중대한 범죄행위로 일반 국민뿐만 아니라 공무원과 군인에게도 엄중한 처벌과 불이익이 주어진다. 특히 공직자인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은 그들에게 요구되는 윤리의식과 도덕성을 크게 훼손하는 행위다. 따라서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에…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근로장려금은 근로 의욕을 증진하고 가구의 소득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 제도이다. 이 제도는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기준 이하인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지급액은 가구원의 구성과 총급여액(부부…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가족공원 내 위치한 승화원은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화장터 및 화장장으로, 인천 시민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글에서는 승화원 화장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예약 방법, 이용 요금, 할인 정책,…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이 글에서는 쿠팡 와우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 구독 비용, 무료 이용 방법, 그리고 실제 사용자 경험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사용자는 로켓배송이 가능한 어떤 상품이라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부동산 중개 업무를 합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중요한 자격증으로, 매년 수많은 지망생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