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odi #1 한글화 설정

티보 스트림 4K를 구매한 이후 기기를 쾌적한 상태에서 사용하기 위한 세팅하기에 전념을 하고 있다. 가정에 나스를 설치해 영상 등을 저장해 이용중이라면 Kodi는 거의 필수 앱 중 하나이다. 티보 같은 특히 안드로이드 TV 기기를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는 더더욱 그러하다. 필자도 티보에 코디를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한 후 간단히 만저보니 과연 엄청난 앱임에 틀림이 없다는 느낌을 받았다. 앱 하나로 영상 관련된 조작은 거의 다 할 수 있다. 나스에서 영상 끌어오기 실시간TV시청(물론 설정은 따로 필요하다), 애드온을 활용한 확장성은 무궁무진하다. 인터페이스도 IPTV처럼 상당히 직관적으로 잘 만들어 놔서 처음 사용하더라도 전혀 이질감이 들지 않는다. 다만 처음 설치 후에 영문으로 되어 있어 한글화 설정 등을 직접 해주어야 한다는 번거로움은 있다. 한글화 과정이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기에 간단히 한글화만 해놓고 이후 확장 부분은 필요할 때마다 설정해 나가면 사용하는데 무리없어 보인다. 이 글에서는 Kodi 한글화 설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Kodi #1 한글화 설정

KODI는 리모콘으로 작동하는 안드로이드 TV뿐만 아니라 동영상 머신으로 활용하는 터치 조작이 가능한 태블릿 등에서도 잘 작동한다. 기기환경에 따라 맞춰 스킨 설정을 리코콘 환경, 터치 환경을 선택할 수 있다. 이런 설정은 한글화 이후에 하는게 편리하기에 가장 먼저 한글화부터 소개하도록 하겠다. Kodi 한글화는 폰트 변경, 언어 변경 그리고 키보드의 한글 키보드 추가하기 세 단계로 이루어진다.

 


Kodi를 실행한다.

 

Kodi 시스템 폰트 변경

앱 폰트 변경을 가장 먼저 한다. 이건 자막용 폰트가 아니라 Kodi 시스템에 반영되는 폰트를 변경하는 것이다. 기보 스킨 폰트의 경우 한글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하더라도 한글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따라서 무엇보다 앞서 폰트 변경부터 시작해야 한다.

설정> 인터페이스> Skin> Fonts


좌측 매뉴 상단 부에 보면 전원, 옵션, 검색 아이콘이 보인다. 가운데 톱니바퀴 옵션 아이콘을 선택해 시스템 설정에 들어간다.

 


시스템 설정 홈 화면에서 Interface를 찾아 선택한다. 설치된 버전에 따라 위치가 상이하다.

 


Skin 카테고리를 찾아들어 간 후, Fonts를 선택해 변경 선택 화면을 활성화 시킨다.

 


폰트를 Skin Defalt에서 Arial Based로 변경한다.

 


폰트 변경이 Arial Based로 성공적으로 변경됐다. 이후 좌측 메뉴에서 Regional 카테고리로 옮겨간다.

 

언어 및 키보드 설정


다음으로 Regional 카테고리에서 Language와 Keyboard layouts을 변경한다.

 



언어와 키보드 레이아웃을 모두 Korean을 찾아 선택해 준다.

 


언어와 키보드 래이아웃에 Korean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Kodi 시스템 환경이 한국어로 변경이 됐다. 한국어로 변경이 됐기 때문에 환경에 따라 설정을 변경할 때 혹은 Kodi를 활용해 영상을 재생할 때 한글 깨짐 현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