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국내 스포츠 중계방송 및 각종 실시간 TV 시청 방법 (ft. 팟플레이어)

미국에 살던 때가 가끔 생각나면서 추억에 잠기곤 한다. 미국 살이, 타국 살이가 녹녹치 않지만 그래도 사람 사는 곳은 다 살만하다. 몇몇 불편한 점이 있지만 그래도 감내할만 했다. 최근엔 여러 인터넷 서비스가 발달해서 이 마저도 줄어든 듯하다. 필자가 불편을 격었던 것 중 하나가 스포츠 경기 한국어 해설 중계를 실시간으로 보지 못한다는 점이었다. 좋아하는 스포츠 경기, 예를 들어 류현진 선발경기 같은 중계방송을 한국어 해설이 들어간 중계방송을 보고싶었지만 인터넷으로 보려면 정말 많은 제약이 시청을 막았다. 드라마나 예능이야 시간이 지나서 봐도 크게 관계가 없지만 스포츠 경기는 경기 결과를 모른채 실시간으로 봐야 그 박진감이나 긴장감을 느끼며 응원하는 마음이 샘 솟는데 늘 경기 결과만 확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VPN 등을 사용해 한국 IP로 접속하면 가능하기도 했으나 해외 인터넷 환경이 우리나라처럼 초고속을 지원하는 것도 아니고 국내 VPN 역시 속도가 느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었다. 그래서 처음에 한 두번 시도가하다가 일찌감치 마음을 접었다.

해외에서 국내 스포츠 중계방송 및 각종 실시간 TV 시청 방법 (ft. 팟플레이어)

이제 OTT 시장이 화발해지고 서비스 품질이 향상이 되어 해외에서 국내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을 거라 생각했지만 여전히 해외 서비스는 제한적인 듯하다. 여전히 헤외에서 접속하면 해외 스트리밍이 거부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서비스가 허용된 국가가 아니라는 문구만 뜬다. 방탄소년단이 빌보드차트 1위를 연속해서 몇 주를 기록하고 한국 드라마가 인기를 끌고 있는 등 한류가 전세계에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하루빨리 국내 OTT 서비스 업체에서도 넷플릭스처럼 해외 서비스가 상용화 되길 바라본다.

이 글에서는 해외에서 국내 스포츠 중계 및 TV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사이트와 팟플레이어를 이용한 IPTV 시청 방법을 소개하려 한다.

1. neneTV

해외에서 국내 스포츠 중계 영상이나 TV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은 몇몇 TV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네이버나 구글 등 검색 사이트에서 해외에서 TV 시청이라는 검색어만 입력해도 수두룩 하게 뜬다. 다만 인기 경기나 TV 방송이 하는 경우에 사용자가 몰려 계속되는 버퍼링을 경험해야 한다. 화질도 상당히 안좋아서 뿌옇게 보이기도 한다. 그래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사실에 만족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 정도도 고마울 따름이다.

최근 도쿄 올림픽 중계가 한창이 상황에서 한국 선수들의 명경기를 놓칠 수 없는 상황에서 네네TV에서 해외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채널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로그인이 따로 필요없고 그냥 원하는 채널 클릭만으로 시청이 가능한 점이 매우 만족 스러우나 사이트 사방에 온갖 배너 광고가 도배가 되어 있어 시각적인 방해요소가 많다. 광고 도배는 아쉬운 점이다. 화면을 크게 확대해서 보면 광고가 시선을 빼앗는 것을 막을 수 있으니 참고해서 이요하면 좋을 듯하다.

2. 팟플레이어에서 iptv 시청 하기

필자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팟플레이어에서 IPTV 주소를 여는 방법을 추천한다. 사방에 광고가 노출되어 시스템에 부하가 걸린다거나 시선을 빼앗는 일이 없기 때문이다. 누군가가 고맙게도 오픈소스로 플레이리스트를 URL 주소로 만들어 공개하고 있다.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공개된 URL주소를 팟플레이어에서 열기만 해도 된다. 팟플레이어 뿐만 아니라 URL 주소 열기 기능을 제공하는 모든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팟플레이어에서 iptv 시청 방법

1. 팟플레이어 실행> 열기> 주소열기 (Ctrl+U)를 통해 주소 열기 창을 활성화 한다.
2. https://iptv-org.github.io/iptv/countries/kr.m3u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후 확인을 누른다.
3. 재생목록을 활성화 한 후, 원하는 채널을 클릭해 방송을 시청한다.

IPTV 주소:https://iptv-org.github.io/iptv/countries/kr.m3u

kr_m3u.txt 다운로드

위 텍스트 파일을 다운로드 후, IPTV주소 링크를 복사해 열기하면 된다.

정말 많은 채널이 재생목록에 나타난다.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대부분의 채널이 들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간혹 일부 채널은 서비스가 안되는 경우도 있다. 허나 또 금방 복구가 되기 때문에 이용에 있어 크게 문제 삼지 않아도 된다.

카카오 팟플레이어 최근재생목록 지우기 및 안보이게 하는 법

카카오 팟플레이어가 곰플레이어를 재치고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들 사이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들이 서로 경쟁하면서 좋은 기능을 담으며 점유율 경쟁을 하는 건 일

blog.hangyeong.com

카카오 팟플레이어 영상 90도 회전 하는 법

요즘엔 스마트폰이 보편화 되어 스마트폰으로 찍은 영상이 자주 올라 옵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은 위 아래로 길다 보니 촬영 영상이 가로로 되어 있지 않고 세로로 길게 늘어져 있는 경우가 있

blog.hangyeong.com

One thought on “해외에서 국내 스포츠 중계방송 및 각종 실시간 TV 시청 방법 (ft. 팟플레이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