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기금e든든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심사 두번 부적격 이의신청 통과

기존에 국민은행에서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을 했었는데 그곳에서는 이상하게도 대출 한도가 낮게 나와 다른 은행에 대출을 알아보기 위해서 기금e든든 홈페이지를 통해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신청을 새롭게 진행했다. 기금e든든 홈페이지를 통해 대출에 앞서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심사를 거치면 일일이 은행을 다니면서 자격, 자산 심사를 개별적으로 하지 않아 은행 방문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홈페이지 상에서 입력해야 하는 정보와 절차가 상당히 복잡하지만 사이트에서 안내하는 대로 따라하다보면 금새 심사 신청을 끝낼 수 있다. 기금e든든 사이트에서 버팀목 전세자금 신청과정은 다음에 시간을 내 상세히 소개하기로하고 그에 앞서 이 글에서는 심사과정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부적격 판정에 대처하는 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기금e든든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심사 두번 부적격 이의신청 통과

기금e든든 웹사이트에서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 및 심사 과정에서 두 번의 부적격 판정을 받았다. 부적격에 당황하지 말고 그에 따른 이의신청이나 증빙 서류를 제출하면 부적격에서 적격으로 바뀌는 반가운 결과를 만날 수 있다. 만약 은행에 방문해 이 과정에서 부적격 판정이 날 경우 은행을 그 때마다 방문하거나 은행원과 연락해가며 소명 자료를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었다. 허나 기금e든든에서 심사를 미리 진행함으로써 심사과정에서 부적격 판정으로부터 장소의 이동없이 편한 자리에서 대응이 가능했다. 지금부터 두번의 부적격이 어떤 상황에서 발생했는지 소개하고 그에 따른 조치를 어떻게 취했는지 이 글에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첫번째 부적격 판정

신청하자마자 자격심사 단계부터 부적격 판정이 나왔다. 이유는 현재 LH 전세임대주택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이미 범 정부 차원의 기금 지원이 이루어진 상태여서 자격이 안된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LH를 통해 지원 혜택을 받고 있고 아직 유효한 전세계약기간이 남아 있었다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 아래와 같이 간단히 기술하는 정도의 소명으로 첫 번째 부적격으로부터 벗어났다.

LH전세임대계약만료 전 SH행복주택 계약 당첨 됨에 따라 LH와 임대인에게 계약 종료를 통보한 후, LH에서 요구하는 계약 해지 신청 서류인 전세임대포기서와 전세보증금 반환확약서를 제출함으로써 계약 종료 의사를 확실하게 밝혔습니다. 또한 다음 세입자와 전세계약이 이루어져 입주를 대기하고 있습니다.

 


LH 전세보증금 반환 확약서, 전세임대 포기서

 


 

두번째 부적격 판정

두번째 부적격판정은 자산심사에서 있었다. 배우자 사업장의 임대보증금 관련하여 자산관련 부적격판정이 나왔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집을 사업장 주소로 사업자 신고를 내고 사업을 하고 있기에 상가보증금이 0원이었다. 이 점이 의아했는지 기금e든든에서 증빙자료를 요청했다. 현 자택 전세임대계약서,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사업자등록증 총 4가지 서류를 증빙자료로 제출했다. 반나절 정도 시간이 지나 해당 이의신청이 통과 되었다.



배우자 ○○○은 온라인 1인 사업자로 자택을 사업장 소재지로 등록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형태로 자택에서 사업을 운영하기 때문에 상가를 따로 임차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상가임대보증금이 없습니다.

 

자격심사, 예비자산심사 모두 적격 판정


자격심사, 예비자산심사까지 모두 적격으로 이제 은행 심사를 남겨두고 있다. 은행을 처음 신청할 때 지정했고 지정한 은행에 연락해 필요한 서류를 전해듣고 상담 시간 약속을 잡았다. 추후에 은행 심사과정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다.

 


위와 같이 문자메시지로 최종 안내를 해준다.

 

나가는 글

전세자금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사실 손에 들고 있는 돈이 없기 떄문에 대출에 눈을 돌릴수 밖에 없다. 살면서 대출이라곤 학자금 대출만 해봤던 터라 대출에 대해 지식이 거의 전무한 상태에서 시작하려니 대출이란 것이 여간 복잡한 일이 아니다. 학자금 대출 받을 땐 그냥 인터넷뱅킹 하듯이 클릭 몇번으로 진행이 됐기에 이렇게 복잡한 과정을 거치고 많은 서류가 필요한지 전혀 몰랐었다. 가급적이면 저렴한 금리를 찾고 찾다가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까지 알아보면서 두 번의 부적격은 적지 않은 당황스러움이었다. 허나 대출도 심사도 사람이 하는 일이라 정당한 사유와 이의에 대한 증빙만 잘 준비되면 의외로 쉽사리 심사의 높은 문턱을 넘을 수 있다. 이렇게 한 고개 넘어 또 은행이라는 고개를 넘을 준비를 한다. 심사 부적격 때문에 이 글을 보고 있는 이들이 사유에 맞는 적절한 해결책을 찾아가길 바란다.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 방법 및 후기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 방법 및 후기

운이 좋게도 SH 행복주택에 당첨되어 입주를 앞두고 있다. 관련해 한 달 전쯤 상호전환 정책을 통해서 최대보증금전환을 했다는 내용으로 전환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다. 행복주택으로 입주가 한

blog.hangyeong.com

 

Related Posts

2024년 4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2024년 4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설계사를 통해 발급받을 경우 사은품을 제공받지만, 이와 함께 몇 달 동안의 최소 사용 금액이 요구되는 의무가 부과된다. 이런 부담을 줄이는 대안으로, 핀테크 플랫폼을 이용한 카드 발급이…

교보생명 보험금 청구 서류 사망, 장해, 진단, 입원, 통원, 치아치료, 골절, 수술, 실손

교보생명 보험금 청구 서류 사망, 장해, 진단, 입원, 통원, 치아치료, 골절, 수술, 실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미래의 불확실성과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는 한 방법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어려움을 겪곤 한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보장내역 무료로 비교분석 받기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보장내역 무료 분석 후기

간혹 무료로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역을 확인해 주고 불필요하고 과도한 보장은 빼주고 부족한 보장은 어떤 것인지 비교해 준다는 설계사들이 있다. 이런 설계사들에게 한 번 붙잡히면 몇 시간은 그냥…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점 보험금청구 방법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점 보험금청구 방법

한화생명은 국내 최초의 생명보험 회사로서, 보험금 지급능력에서 14년 연속 AAA등급의 신뢰성을 자랑한다. 종신보험부터 정기보험, 질병보험, 암보험, 중대질병보험, 상해보험, 어린이보험, 치아보험, 간병/치매보험, 연금보험, 저축보험, 그리고 실손의료보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보험…

2024년 3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2024년 3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설계사를 통해 발급받을 경우 사은품을 제공받지만, 이와 함께 몇 달 동안의 최소 사용 금액이 요구되는 의무가 부과된다. 이런 부담을 줄이는 대안으로, 핀테크 플랫폼을 이용한 카드 발급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10가지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10가지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서비스는 차량 구매부터 할부, 리스, 렌트 등 다양한 자동차 금융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하지만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하려 할 때,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궁금증들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