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SH 행복주택 계약사실확인원 (계약금 납부 영수증), 권리침해유무확인서 발급 방법

by Your 달고나™ 2021. 8. 2.

행복주택 당첨 이후, 잔금 마련에 한창이다.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이 가능한 상황에서 은행권에 대출 관련 문의를 하니 20여가지 넘는 서류를 준비해오라고 한다. 서류 준비만도 한 세월이다. 그 중에서 SH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가 두 가지가 있었다. 계약사실확인원원과 권리침해유무확인서다. 은행에서는 '계약금 납부 영수증'을 가지고 오라해서 알아봤더니 계약사실확인원에 계약금 납부 내역이 들어가 있다. 그래서 계약금 납부 영수증을 계약사실확인원으로 대체할 수 있다. 권리침해유무확인서도 함께 가져오라 해서 함께 발급을 받았다. 온라인 즉시 발급 처리가 되는 증명서이기에 발급에는 큰 어려움이 없었다. 다만, SH 홈페이지 메뉴가 상당히 많아서 경로를 찾아 들어가는게 큰 걸림돌이었다.

SH 행복주택 계약사실확인원 (계약금 납부 영수증), 권리침해유무확인서 발급 방법

발급 경로만 알면 쉽게 발급 받을 수 있기에 이 글에서는 SH(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계약사실확인원과 권리침해유무확인서를 발급 받는 과정을 간략히 소개하도록 하겠다.

 

SH 홈페이지(i-sh.co.kr) > 고객센터 > 증명서신청/확인 > 증명서 신청 > 계약사실확인원, 권리침해유무확인서

계약사실확인원과 권리침해유무확인서는 위 경로를 찾아 들어가면 온라인 즉시 발급이 가능하다. 최종 PDF파일까지 저장이 가능해 지금 당장 컴퓨터에 프린터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PDF파일로 저장해 활용할 수 있다.

 

SH 행복주택 계약사실확인서, 권리침해유무확인서 발급받는 법

1. SH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한다.

 

2. 고객센터>증명서 신청/확인 > 증명서 신청 메뉴를 따라 이동한다.

 

3. 발급 받을 서류인 계약사실확인원과 권리침유무확인서 우측에 신청확인 바로가기를 순서대로 선택한다. 

 

4.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를 활용해 본인인증을 진행한다.

 

5. 발급받을 서류를 다운로드 및 출력한다.

계약사실확인원
권리침해유무확인서

 

나가는 글

SH 역시 준공공기관이어서 온라인상으로 서류를 발급 받을 때,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다. 본인확인절차를 거치려면 공동인증서는 어쩔 수 없는 방법인듯하다. 공인증서가 폐지된다고 했을 때, 인증 제도가 없어지는 줄 알았으나 아니였다. 이름만 바뀌었을 뿐 형식은 그대로다. 아마 우리나라는 이 제도를 끝까지 사용할 듯하다. 어쨋든 간단히 서류 발급을 마칠 수 있었다. 이제 남은 서류를 확보하는데 시간을 할애해야겠다.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 방법 및 후기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 방법 및 후기

운이 좋게도 SH 행복주택에 당첨되어 입주를 앞두고 있다. 관련해 한 달 전쯤 상호전환 정책을 통해서 최대보증금전환을 했다는 내용으로 전환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다. 행복주택으로 입주가 한

blog.hangyeong.com

 

 

이 블로그의 글이 마음에 들거나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늘 양질의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울러 블로그한경닷컴에서 발행한 모든 글은 지적재산권법에 의해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법으로 퍼기기를 삼가주세요. 대신에 출처를 밝히고 링크를 걸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