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중환자실 보호자 가족 대기실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건물 3층에 중환자실이 있다. 내과계, 외과계 구분해서 중환자실을 운영한다. 암병동 환자들만 이곳을 이용하는지 아니면 병원 전체에서 이곳을 이용하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암병원 내에서 중환자실로 옮겨가 갈 때는 확실히  암병원 3층 증환자실을 사용한다. 중환자실은 일반 입원 병동과 달리 보호자가 함께 있을 수 없기에 보호자, 가족은 가족 대기실에 머물러야 한다. 대기실 시설이 환자 가족이 장기간 유숙하기엔 상당히 열악하다. 필자가 환자 가족으로서 중환자실에 하룻밤을 머물렀던 가족 대기실 (보호자 대기실) 을 몇장의 사진과 글로 후기를 남겨보려 한다.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중환자실 보호자 가족 대기실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3층에 중환자실이 있고 중환자실 입구 로비에 가족 대기실이 마련되어 있다. 휴게실 수준의 쇼파가 대기 공간을 채우고 있고  안내용 전광판으로 사용하는 텔레비전과 시간 보내기용 텔레비전이 놓여있다.




중환자실에 입원한 환자 가족은 로비에 놓인 쇼파에 앉아서 대기한다. 가장자리에 팔걸이 없는 장의자 형식의 쇼파가 있어 몇몇은 심야시간에는 누워서 잠깐씩 쪽잠을 자며 대기하기도 한다.











텔레비전이 붙어있는 쪽 오른쪽으로 휴대전화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가 있다.



충전 케이블이 다양한 포트를 지원한다. 5핀, C형, 아이폰도 충전이 가능해 보인다. 혹시나 급하게 병원을 찾느라 충전기를 챙기지 못한 경우 이곳에서 충전을 하면 된다.


휴대전화 충전 부스를 자세히 살펴보니 USB를 연걸할 수 있는 포트가 있었다. USB 충전 케이블을 개인적으로 소지하고 있다면 이곳에 연결해 충전이 가능해 보인다.




중환자실  한 견에는 음료수 자동판매기도 비치되어 있어 24시간 운영을 하기 때문에 지하1층 매점이 닫혀 있더라도 이곳에 대기하면서 목을 축일 수 있다. 현금을 비롯해 산용카드, 버스카드로도 결제가 된다.

중환자실에 가야하는 일이 없어야 하겠지만 혹여나 가족중 누군가가 중환자실에 가게 될 경우 가조꽈 보호자는 이곳에서 대기 해야한다. 현재는 코로나 상황이라 면회도 쉽지 않고 그나마 이츨에 한번씩 오전중에만 가능하다. 일반 병살에서 중환자실로 옮겨갈 경우 환자 보호자는 병실 짐을 빼야한다. 단기간 이라면 짐을 빼고 가지고 있을 수 있겠으나 기간이 길어징다면 지하 4층에 마련된 유료 사물함에 짐을 보관해야 한다.

지도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내부시설 및 주자장 이용안내

부친께서 벌써 몇달 째 병원 신세를 지고 있다. 지난 해 혈액암진단을 받고 외래를 오가다가 갑자기 몸이 안좋아져 항암을 위해 삼성서울병원에서 입원치료를 진행중이다. 1차 항암이 끝나고 잠

blog.hangyeong.com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푸드코트 추천메뉴 미역국

부친께서 두번째 항암을 마치고 퇴원한지 일주일 가량 지나고 외래진료를 받으러 다시 삼성서울병원을 찾았다. 일주일 사이에 기력이 많이 회복되고 다행스럽게도 혈액 수치도 수혈을 받지 않

blog.hangyeong.com

 

Related Posts

치과 임플란트 의료보험급여 관련 주요 질문 5가지

치과 임플란트 의료보험급여 관련 주요 질문 5가지

치과임플란트 시술은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하지만, 비용 부담이 큰 의료 서비스 중 하나이다. 이에 대한 보험급여 적용은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치과임플란트에 대한 보험급여 적용기준,…

산정특례 제도 암, 심장 및 뇌혈관 질환, 중증화상, 중증외상 환자

산정특례 제도 암, 심장 및 뇌혈관 질환, 중증화상, 중증외상 환자

본인일부부담금 산정특례 제도란 무엇인가 현대 사회는 암, 심장 및 뇌혈관 질환, 중증화상, 중증외상과 같은 심각한 질병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질병들은 환자뿐만 아니라 그 가족에게도 높은 경제적 부담을 주는…

치과치료 치아 보철물 크라운의 종류와 선택 기준

치과치료 치아 보철물 크라운의 종류와 선택 기준

치아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다. 옛사람들은 오복중 하나로 치아의 건강을 꼽았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근래에 와서는 근거 없는 소리라는 의견이 대다수다. 어쟀든 그만큼 삶에서 중요한 위치에…

건강보험 치과시술 틀니, 틀니 유지관리, 치과 임플란트, 치석제거(스케일링) 정리

치과 시술은 망설이게 된다. 시술로 인한 통증에 대한 두려움과 어마어마한 시술 비용이 그 대표적인 이유다. 치료시 통증은 뒤로 하더라도 레진 시술, 크라운 시술만 해도 몇십만원이 드니 목돈 들어갈…

65세 이상 어르신 틀니 7년에 1번 임플란트 평생 2개 건강보험적용 알아보기

어린시절을 회상해보면 치과는 늘 두려움에 대상이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마찬가지다. 치과 진료는 언제나 덜컥 겁부터 난다. 통증도 통증이지만 비급여가 많은 탓에 치과 진료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것도 한 몫한다….

서울 강남구 코로나19 제증명서 발급 (코로나19확진 관련 증명서)

다행이도 오미크론 변이가 일상회복, 일상정상화에 큰 역할을 했다. 코로나19 이후로 닫혀있던 해외 여행의 문이 서서히 열리고 있다. 백신을 맞았거나 완치자의 경우 각국에서 시행하던 해외입국자 자가격리도 없어지는 추세다. 일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