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다강 한정식 전남 강진 문막래 한식 명인 전라도 맛집 내돈내먹

전라도 음식은 만인이 인정하는 맛의 고장이다. 대표적인 음식이 너무 많아 손으로 헤아릴 수도 없다. 실제로 먹다보면 맛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고장마다 또 음식재료마다 저만의 독특한 맛을 뽐내고 자랑한다. 이 번에 찾아간 전남 강진에 한정식 집도 맛의 고장 전라도 대표하는 식당답게 고유의 맛을 뽐낸다. 무엇보다 한식의 정갈함과 또 궁중에서 맛 봄직한 고급스러움이 어울어져 먹는 이로 하여금 여러 가지로 만족을 선사한다. 즐거웠던 아니 먹느라 행복했던 다강 한정식에서 식사 시간을 사진 몇장과 글로 소개하려 한다. 이 식당에서 일체 장소, 음식 협찬을 따로 받지 않았고 내돈 내고 내가 먹은 내돈내먹 후기다.

다강 한정식 전남 강진 문막래 한식 명인 전라도 맛집

주차정보

한정식 집이 상당히 큰 규모로 운영되고 넓은 부지에 지었기에 주차시설도 완비되어 있다. 대형버스도 주차할 수 있을 정도의 주차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걱정은 따로 할 필요없이 찾아가면 된다.

 




상차림 가격은 정일품 160,000원 정이품 120,000원 정삼품 100,000원 이다. 이게 4인 기준 한상차림 기준이기 떄문에 4명이 가야 부담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한정식 식당에서 제공하는 음식 대부부은 국내산이다. 낙지 호롱이, 굴비는 중국산과 국내산을 혼용하는 듯 하다.

 


네명을 짝을 맞추어 이 곳을 방문해 정일품을 주문했다. 얼마나 풍성하게 나올지 기대가 된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탁트인 넓은 장소에 공간을 둔 테이블 배치가 시원시원해 보인다. 코로나19로 인해 테이블 세팅을 살펴보면 테이블과 테이블 사이 한칸씩 뒤워놓고 있다.

 





홍어, 삼겹살(오겹살) 수육, 묵은 김치가 삼합으로 나온다. 개인적으로 코를 톡쏘는 홍어를 전혀 부담없이 즐기기 때문에 이 글을 쓰고 있는 순간도 사진을 보면서 침이 넘어간다.

 


육회도 나오고

 


낙지 탕탕이도 나온다. 이 지역 산해진미는 다 이곳에 모였다.

 



버섯탕수도 기가막히게 고소하고 부드럽다.

 



어느정도 한상이 차려진 상태다. 이 후에도 먹고 있다보면 음식이 더 나온다.

 



전복도 알이 굵어서 씹는맛이 끝내준다.

 

















음식을 먹고 있는 도중에 잡채를 실수로 빠트렸다며 미안한다는 말과 함께 갖져다 주었다. 잡채도 참 정갈하고 곱게 담아주어 어느정도 식사를 하고 있던 터라 배가 차오르고 있는 상태임에도 맛있게 먹었다. 역시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란 옛말이 틀리지 않는다.

 



일일이 모든 음식의 맛 표현을 할 수 가 없다.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로 가득 채워진 한상 차람을 모두 싹 비웠다는 점이 아마 모든 말을 대신 할 듯하다. 굴비도 가시 하나까지 싹 발라 먹었으니 말이 더 필요없다. 맛있다. 충분히 값어치를 한다.

 



사실 명인이 운영하는 식당인 줄 모르고 방문을 했다. 들어가보니 입구에 명인증이 식당 초입에 걸려 있었다. 한식 조리 분야에 명인이라니 뭔가 존경심이 우러나온다. 어떤 분야건 그 분야에서 수십여년 간 한 길을 이어온 이들의 삶을 보고 있노라면 머리가 절로 숙여진다. 이런 명인의 음식을 맛 봤다는 사실에 가슴이 따듯해지는 감동이 밀려온다.

 

지도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

2024년 4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유류할증료 국제선 국내선

항공사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예매하더라도 유류할증료는 따로 결제를 해야 한다. 흥미로운 사실은 퍼스트 클래스, 비즈니스, 이코노미 상관없이 유류할증료는 동일하다는 점이다. 좌석 등급에 따라 차등 부과가 아닌 유류 가격과…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는 울산광역시의 자랑스러운 랜드마크로, 울산하버브릿지(주)에 의해 운영 관리되고 있다. 울산의 남구와 동구를 최단 거리로 연결함으로써 주민의 편익 증진과 물류 비용 절감, 그리고 교통난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유료도로이다….

그랑서울, 종각역 인근 주말 주차요금 저렴한 곳 추천

그랑서울, 종각역 인근 주말 주차요금 저렴한 곳 추천

서울에서 자동차를 가지고 다니려면 기름값 걱정보다 주차요금 걱정이 더 든다. 그 만큼 주차요금이 어마어마하다. 특히 광화문일대, 종로 주변은 공영주차장도 주차요금(종묘 공영주차장 무서운 주차요금 5분 400원, 24시간 주차시 115,200원)이…

2024년 3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유류할증료 국제선 국내선

2024년 3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유류할증료 국제선 국내선

항공사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예매하더라도 유류할증료는 따로 결제를 해야 한다. 흥미로운 사실은 퍼스트 클래스, 비즈니스, 이코노미 상관없이 유류할증료는 동일하다는 점이다. 좌석 등급에 따라 차등 부과가 아닌 유류 가격과…

2024년 벚꽃 개화시기 만개시기 벚꽃놀이명소 전국벚꽃축제 안내

2024년 벚꽃 개화시기 만개시기 벚꽃놀이명소 전국벚꽃축제 안내

2024년, 벚꽃이 피는 시기가 예년보다 조금 더 빠르게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 곳곳에서는 벚꽃의 개화시기에 맞춰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다양한 축제들이 열릴 예정이다. 이 글에서는 2024년 벚꽃…

인천국제공항 임신부 유아 어린이 동반 승객을 위한 팁

인천국제공항 임신부 유아 어린이 동반 승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 정리

여행은 누구에게나 설레는 경험이지만, 임신부나 유아를 동반한 가족에게는 조금 더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다. 특히 항공여행 시, 안전과 편안함을 위해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이 있다. 이 글에서는 임신부와 유아 동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