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s

티맵 최근목적지 최근검색기록 삭제 방법

티맵이 데이타사용 유료화를 선언하면서 논란이 많지만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데이터 사용료 부과는 크나큰 문제로 다가오지 않는다. 다만 티맵은 인터페이스와 길찾기 기능이 더 발전하길 바랄 뿐이다. 티맵을 장기간 사용하니 그동안 쌓여있는 최근 목적지와 검색기록이 산만하게 있어 목적지 검색할 때 불편함이 있다. 매번 미루다가 티맵에서 검색했던 목적지와 검색기록을 한 번 싹 정리를 하면서 그 과정을 포스팅할 요량으로 캡쳐를 해 두었다. 단순히 최근목적지만 삭제하면 장리가 되는 줄 알았더니 검색기로또 같이 삭제해 주어야 깔끔해진다. 지금부터 최근목적지와 검색기록 삭제 방법을 구분하여 글에 옮기도록 하겠다.

티맵 최근목적지 최근검색기록 삭제 방법

티맵을 실행하면 메인화면에 그간 다녀왔던 목적지가 수두룩하게 보여진다. 자주 가는 곳은 핀을 꽂아 두어도 워낙 많이 데이타가 쌓여 보기에 상당히 번잡하다. 인터페이스가 좀 깔끔해지면 좋겠는데 아직 티맵 개발자들은 인터페이스에 큰 관심이 없는 듯하다. 인터페이스는 사실 키키오네비가 예쁘고 깔끔하다. 카카오네비 반만이라도 인터페이스를 따라가면 좋으련만 난집하니 오히려 복잡해 보인다.

티맵 최근목적지 삭제방법

1. 티맵실행
2. 메인화면 최근 목적지 영역에서 편집 선택
3. 삭제할 목적지 또는 전체 선택
4. 석제 버튼 누르기
5. 확인

복잡한 화면을 보금이라도 깔끔하게 사용하려면 기존 쌓여있던 목적지정보를 삭제하면 이전보다 훨씬 깔끔해진다. 최근목적지를 삭제하기 위해 티맵을 실행한다.


메인화면에 중간 하단에 최근 목적지 영역이 편집이라는 글씨가 보인다. 편집을 눌러 최근 목적지 편집화면으로 이동한다.



석제할 목적지릉 선택한다. 전체 데이타 삭제를 원할 경우, 하단에 잔체 선택을 눌러서 전체 데이타를 선택한다. 우측 하단에 삭제 버튼을 누른다.


최근 목적지 전체를 석제 하겠냐는 최종 확인 문구가 팝업으로 뜬다. 확인을 눌러 삭제를 진행한다.


최근 목적지 삭제가 정상적으로 진행됐다. 메인화면의 최근 목적지 영역의 내용이 모두 지워져 깔끔해졌다.

 

티맵 최근 검색기록 삭제방법

1. 메인화면에서 검색창을 터치
2. 하단의 최근기록 삭제 버튼 누르기
3. 삭제할 데이타 또는 전체 선택
4. 삭제 버튼 누르기
5. 확인버튼 누르기

다음으로 그동안 티맵에서 검색했던 목적지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메인화면에 검색창 부분을 터치한다.


검색화면을 보면 지금까지 검색했던 목적지 목록이 나온다. 하단에 최근기록 삭제 버튼을 눌러 삭제를 진행한다.

 


삭제할 검색기록을 선택한다. 일부를 삭제하려면 직접 선택을 해주고 전체 삭제를 진행하려면 하단에 전체 선택 버튼을 눌러 전체를 선택한다. 이후, 삭제 버튼을 누르면 삭제를 할 수 있다.

 


삭제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항목 삭제를 진행할지 여부를 묻는 팝업화면이 나타난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최종적으로 삭제가 완료 된다.

 


티맵에서 검색했던 기록이 모두 삭제가 됐다. 리스트가 모두 지워져 깨긋한 화면이 나타난다. 이후 또 검색을 시작하면 기록이 또 쌓인다. 주기적으로 삭제 작업을 해주면 쾌적한 티맵을 이용할 수 있다

 

나가는 글

티맵은 모바일 네비게이션 시장에서 상징적이다. 가장 먼저 서비스를 도입했고 오랜시간 네비게이션 사업을 진행했기에 그만큼 쌓인 노하우와 데이타가 상당히 많다. 타사 네비에 비해 비교적 빠른 길 안내가 상당히 마음에 든다. 다만, 인터페이스는 상당히 올드하다. 옛날 느낌에서 전혀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네비게이션이 길 안내만 잘하고 도로 정보만 잘 업데이트 하면 되겠지란 생각은 안일한 생각이다. 보다 사용자 환경에 신경을 써서 직관적이고 편리한 티맵을 제공해주길 바란다. 또한 이전에 비해 상당히 광고의 갯수가 많이 늘어났다. 인터페이스를 해쳐서 사용하는데 불편한 위치에 있는 광고는 지양해줬으면 좋겠다.

 

Tasker 자동차 블루투스 연결시 T맵 자동실행 설정

UGREEN USB 블루투스 5.0 수신기 리시버 핸즈프리 자동차 AUX 내돈내산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 iQ 3D 1000 업데이트

Related Posts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대출X) 금리 캐시백 상세안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대출X) 금리 캐시백 상세안내

신차를 구입할 때 결제 방식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은 중요하다. 일시불, 할부, 현금, 신용카드 중에서 선택해야 하는데, 각각의 방식은 자신의 재정 상태와 필요에 따라 장단점이 있다. 특히, 목돈이 부족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퇴계원~일산) 하이패스 미납요금 통행료미납 조회 납부안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퇴계원~일산) 하이패스 미납요금 통행료미납 조회 납부안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의 퇴계원 나들목 ~ 일산 나들목 구간은 국민연금공단의 자회사인 서울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건설하고 운영 관리 중이다. 한국도로공사가 아닌 민간투자자본에 의해 건설된 고속도로이다. 즉 민자도로다. 이 구간의 통행료는 서울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징수한다. 하이패스도…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는 울산광역시의 자랑스러운 랜드마크로, 울산하버브릿지(주)에 의해 운영 관리되고 있다. 울산의 남구와 동구를 최단 거리로 연결함으로써 주민의 편익 증진과 물류 비용 절감, 그리고 교통난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유료도로이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일시불 신차구입캐시백 상세안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일시불 신차구입캐시백 상세안내

신차 구입 시 고려해야 할 결제 방식은 다양하다. 일시불과 할부, 현금과 신용카드 중에서 선택해야 하며, 목돈을 준비해 일시불로 구입할 계획이라면 신용카드 결제가 유리할 수 있다. 이는 신용카드 사용…

버스전용차로 이용가능차량 운영시간 위반과태료 범침금 벌점

버스전용차로 이용가능차량 운영시간 위반과태료 범침금 벌점

수년전 경부고속도로에서 시간을 착각하고 버스전용차로를 타고 가다가 카메라가 번쩍하는 걸 눈으로 보고 감짝 놀라 바로 차로를 나와 지금 시간이 몇시인지 확인했던 기억이 난다. 9시가 넘은 줄 알았는데, 8시를…

인천대교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조회 납부 방법

인천대교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조회 납부 방법

인천대교는 인천국제공항과 송도국제도시를 연결하는 대한민국 대표 교량이다. 송도에서 인천국제공항 및 영종도, 송도 주변 관광지를 가려면 이 다리를 꼭 건너야 한다. 물론 유료도로로 통행료를 납부해야 한다. 하이패스가 설치되어 있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