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애드가드 (Adguard) 모든 광고 차단, 초강력 광고 제거 프로그램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다보면 종종 소프트웨어, 앱을 구매하게 된다. 근 1년 사이에 동일 제품을 두번이나 구매한 적이 있다. 바로 애드가드다. 작년에 개인 라이선스을 구매서 사용하다가 지난 7월 가족 라이선스가 저렴하게 풀려서 또 한 번 구매했다. 두번 세번 지불할 만한 가치가 있을 만큼 만족도가 높고 프로그램 쓰임새와 범용성도 좋다. 무엇보다 프로그램 본연의 기능 광고 차단에 기가막힌 성능을 발휘한다. 애드가드 스스로가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광고차단 성능”이라 표현한다. 써 보면 정말 이 말이 맞다. 거의 완벽에 가깝게 광고를 차단해 준다. 웹브라우저의 광고 뿐만 아니라 심지어 스마트폰 인앱 광고, 앱에 삽입된 광고나 컴퓨터 프로그램 내 있는 광고도 차단해준다. 성능이 정말 기가막히다.


또한 창과 방패 싸움을 유튜브와도 하고 있다. 이 말은 애드가드 하나만 있으면 유튜브 프리미엄이 아니더라도 광고없이 시청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다. 단, 현재까지는 PC환경에서만 가능한 듯 하다. 모바일기기에서 유튜브를 시청할 때는 애드가드가 제기능을 못한다.


사실 라이선스는 다소 비싼편이다. 개인 3개 기기 기준 평생 이용권이 45,900원이고 가족 9개 기기 기준 88,800원 이다. 정가에 라이선스를 구매하기엔 부담스러운게 사실이다. 그런 소비자의 부담을 알고 있는지 간혹 할인행사를 한다. 할인행사 때, 구매하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실제로 필자는 할인행사를 통해 개인 2개 기기 기준 라이선스를 1만 원 정도에 그리고 가족 라이선스를 2만 원 정도에 구매를 했다. 이 외에도 VPN을 사용해서 러시아나 인도 등으로 접속해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도 있다.

 

애드가드를 켰을 때와 껏을 때 블로그한경닷컴의 광고 차단 여부를 비교해보겠다.

애드가드 끔
애드가드 끔
애드가드 켬
애드가드 켬

애드가드를 껏을 때는 블로그 주요 부위에 광고가 노출이 된다. 그러나 애드가드를 키면 광고가 모두 사라진 것을 볼 수 있다.

 


유료 라이선스가 없더라도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웹브라우져에서 애드가드를 사용할 수 있다. 크롬, 파이어폭스, 엣지, 오페라 등 크로미움 계열(크로미움 웹브라우저 모음 – 크롬, 웨일, 삼성브라우저, 엣지)에서 대부분 사용이 가능하다. 확장프로그램으로 애드가드만 설치하면 왠만한 웹사이트의 광고는 모조리 제거해준다. 간혹 광고가 나오는 곳도 있으나 며칠 지나면 애드가드 측에서 차단 필터를 업데이트해 금새 차단이 안되는 광고도 제거해준다. 이용하면서 바로 이런 발빠른 대처에서 만족도가 상승한다.

 

이하는 크롬에서 애드가드 확장프로그램 설치로 광고 제거방법 소개를 이어가겠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웹스토어에서 Adguard를 검색해도 되고 아래 링크를 따라 가도 바로 설치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크롬 웹스토어 애드가드 광고차단기 설치 바로가기

 



이렇게 간단히 확장프로그램 설치로 애드가드를 이용할 수 있다. 유료 라이선스의 경우엔 프로그램 설치로 시스템 차원에서 광고를 차단하지만 확장프로그램의 경우엔 웹브라우저에 종속되어 웹브라우저에서만 광고차단이 된다. 일반적인 사용의 경우 인터넷 사용이 대부분인 점에서 확장프로그램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다가 마음에 들면 그 때가서 유료 라이선스를 구매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이렇게 임시로 사용하다가 애드가드 핫딜이 뜰때까지 기다려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든다.

 

크롬 오른쪽 마우스클릭 해제하기, 확장프로그램 없이 개발자 도구 자체 기능

크롬 시크릿 모드, 바탕화면 바로가기로 한 번에 설정하는 법

지메일 수신 확인, 크롬 확장 프로그램 Streak CRM for Gmail

크롬 user-Agent 값 확인하는 법

Related Posts

윈도우 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23h2 업데이트 버전이 나온지도 어느 덧 반년이 흘렀다. 이상하게 도사용하고 있는 테스크탑 PC에 업데이트 알림이 오지 않고 22h2 버전 보안 업데이트만 몇 개월째 계속이다. 그래서 수동으로 윈도우11…

클라이언트 IP 식별 X-Forwarded-For와 X-Real-IP 헤더의 이해와 활용

오늘은 웹 개발과 네트워크 설정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X-Forwarded-For와 X-Real-IP HTTP 헤더에 대해 알아보겠다. 이 두 헤더는 프록시 서버를 통해 전달되는 클라이언트의 IP 주소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