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해외에서 송금 받을 때 필요한 Swift Code 및 은행명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증가 함에 따라 구글에서 수익을 해외에서 송금을 받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해외에서 송금 받을 때, 수취 수수료가 가장 적어 카카오뱅크를 많이 추천한다. 아쉬운 점은 아직 외화저축이 가능한 통장 개설이 안된다는 점이다. 따라서 해외에서 달러 등 외화를 송금 받을 때, 자동으로 당일 환율이 적용되어 원화로 환전이 되어 계좌에 들어온다. 해외에서 송금을 받으려면 기본적인 정보가 필요하다. Swift Code와 은행명 등이 그것이다. 이 외에도 어카운팅 넘버(계좌번호), 수취인 이름 등이 있다. 이와 같은 정보를 이하 내용에서 다루도록 하겠다.


카카오뱅크 계좌로 해외에서 송금받을 때 필요한 정보

Swift Code: CITIKRSXKAK

은행명: CITIBANK KOREA INC – KAKAO

은행 주소: 50 SAEMUNAN-RO, JONGNO-GU, SEOUL, KOREA

 

카카오뱅크 영문이름 확인 방법

이 외에도 예금주의 한글이름영문이름이 일치해야 한다. 따라서 카카오뱅크에 입력한 영문 이름을 사전에 확인할 필요가 있다. 카카오 뱅크 내 정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내 정보는 우측 상단에 계정 사진을 클릭하면 해당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다.



 

Swift Code와 은행명, 영문 은행 주소 등은 카카오뱅크 고객센터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혹시나 2020년 8월 현재 보다 시간이 많이 지났을 경우, 위 정보가 특히 은행 주소 등이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은행에 직접 확인하는 걸 추천한다. 필자는 아래와 같은 경로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카카오뱅크 > 고객센터 > 외환

해외에서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로 송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취가능통화는 USD, EUR, JPY, GBP, CAD, AUD, NZD, HKD, SGD, CHF, CNY, DKK, SEK, NOK 이며, 송금대금은 원화 환전하여 입금됩니다.
수취가능통화 외 통화로 송금보내실 경우, 송금이 반환될 수 있습니다. (예: 해외에서 KRW(원화)로 송금 시 수취불가)

또한 해외에서 보낸 송금자금을 받으실 때에는 송금 사유 확인을 위하여 담당부서에서 개별 연락을 드려 사유 확인 및 증빙서류제출을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연락 미수신시 송금이 반환 될 수 있습니다.)

※ 해외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로 수취할 때 해외송금인에게 제공해야하는 정보
1. 수취계좌번호: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번호
2. 수취인명: 계좌 예금주 영문명 ※수취인명이 예금주 한글명영문명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송금이 반환될 수 있습니다.
3. 본인 휴대폰번호(필수 기재 요청) ※연락처 미 기재시 송금이 반환될 수 있습니다.
4. 은행명: CITIBANK KOREA INC – KAKAO (SWIFT CODE : CITIKRSXKAK)
사용불가 SWIFT CODE : KAKOKR22
※ CITIKRSX만 기재시 송금이 반환되며, 해당 CODE를 찾을수 없는 경우 적요에 “KAKAO BANK” 로 기재부탁드립니다.
5. 은행주소: 50 SAEMUNAN-RO, JONGNO-GU, SEOUL, KOREA

※ 카카오뱅크의 타발송금은 한국씨티은행과 제휴하여 처리됩니다.

PC 웹페이지와 모바일앱에서 동일하게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있으니, 둘 중에서 접근이 용이한 것으로 해당 페이지에 접근해 정확한 정보를 확인한다.

 

PC 웹페이지에서

해외에서 카카오뱅크 입출금계좌로 송금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모바일 앱에서







위와 같이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해서 해외 송금을 받을 수 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카카오뱅크의 해외 송금을 위한 정보를 검색해서 들어왔다면, 직접 카카오뱅크 웹페이지나 앱에서 해당 정보를 확인해 혹시라도 있을 변경사항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혹여나 변경된 정보를 확인하지 못하고 잘못 적을 경우, 송금이 거절되거나 어뚱한 곳으로 보내져 소중한 돈이 공중분해 될 우려도 있기 떄문이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실제로 해보니, 수수료 싸고 간편하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없이 편의점 ATM 인출하는 방법 (ATM 스마트 출금, 수수료 무료)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통장사본) 발급 방법

카카오뱅크 오픈, 계좌개설 체크카드 발급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