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통장사본) 발급 방법

카카오뱅크 이용이 간편하고 계좌개설이 쉬운데 반하여, 오프라인 지점이 없는 관계로 실물 통장 및 계좌 개설 확인 등의 대면 민원 업무가 어려운 점이 단점입니다. 특히, 카카오뱅크의 계좌를 주 계좌로 사용하기 위해서 또는 급여 계좌 등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계좌개설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오프라인 지점이 없어 발급이 어렵다면 신청 방법이 없을까요? 카카오뱅크 앱과 웹사이트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계좌개설확인서 발급을 위해서 몇 단계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증명서 신청, 로그인, 출력을 단계 별로 나누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신청 (모바일 앱에서)

카카오 뱅크 앱 메뉴에서 [설정]→[증명서 발급]→[계좌개설확인서] 경로를 따라 들어갑니다.

 





발급신청시 유의사항을 확인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발급방법과 발급매수를 선택해 줍니다. 발급방법에는 PC출력, 우편신청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편 신청으로 할 경우, 수수료가 부과되니 즉석에서 출력이 가능한 PC출력을 선택합니다.

 


계좌개설증명할 통장을 선택합니다.

 


신청 내역을 검토 후, 최종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증명서 신청서가 성공적으로 완료 됐다는 화면이 뜨고 함게 MMS 문자 메시지도 도착합니다. 문자 메시지 안내에 따라 증명서를 출력하기 위해 카카오뱅크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PC 웹에서 로그인 하기

카카오뱅크 웹페이지에 접속 해,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방식은 인증번호를 입력하거나 QR코드로 로그인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앱에서 간단히 QR코듣를 찍어 로그인을 합니다.


 

2-1. 카카오뱅크 앱으로 QR코드 로그인

QR코드 로그인을 하려면, 카카오 뱅크 앱에서 [설정]→[PC 로그인]→[QR코드 로그인]의 경로를 찾아 들어갑니다.




 

이후, 나오는 QR코드 스캔 화면에서 웹페이지에 뜬 QR코드를 찍어주면 로그인이 됩니다.


웹페이지 로그인이 성공적으로 되면, 위와 같이 안내 문자 메시지가 옵니다.

3. PC 웹 화면에서 계좌개설확인서 출력하기

로그인 후, 증명서/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에서 출력하기를 눌러 계좌개설확인서를 출력합니다.




출력을 위해, 인쇄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자동 또는 수동으로 설치 후, 다시 출력을 시도합니다.

 


인쇄 프로그램 설치 후, 화면에 뜬 계좌개설확인서 입니다. 해당 증명서를 출력하면 모든 절차가 끝이 납니다.

 

포스팅 내용이 길고 앱과 PC를 왔다갔다해서 다소 복잡해 보이는 면이 있지만, 실제로 진행해 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천천히 포스팅 내용을 확인하면서 따라하면 쉽게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은행 답게 모든 걸 온라인에서 처리 할 수 있어 지점을 오가는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는 점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오픈, 계좌개설 체크카드 발급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실제로 해보니, 수수료 싸고 간편하다

 

Related Posts

교보생명 보험금 청구 서류 사망, 장해, 진단, 입원, 통원, 치아치료, 골절, 수술, 실손

교보생명 보험금 청구 서류 사망, 장해, 진단, 입원, 통원, 치아치료, 골절, 수술, 실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미래의 불확실성과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는 한 방법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어려움을 겪곤 한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보장내역 무료로 비교분석 받기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보장내역 무료 분석 후기

간혹 무료로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역을 확인해 주고 불필요하고 과도한 보장은 빼주고 부족한 보장은 어떤 것인지 비교해 준다는 설계사들이 있다. 이런 설계사들에게 한 번 붙잡히면 몇 시간은 그냥…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점 보험금청구 방법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점 보험금청구 방법

한화생명은 국내 최초의 생명보험 회사로서, 보험금 지급능력에서 14년 연속 AAA등급의 신뢰성을 자랑한다. 종신보험부터 정기보험, 질병보험, 암보험, 중대질병보험, 상해보험, 어린이보험, 치아보험, 간병/치매보험, 연금보험, 저축보험, 그리고 실손의료보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보험…

2024년 3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2024년 3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설계사를 통해 발급받을 경우 사은품을 제공받지만, 이와 함께 몇 달 동안의 최소 사용 금액이 요구되는 의무가 부과된다. 이런 부담을 줄이는 대안으로, 핀테크 플랫폼을 이용한 카드 발급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10가지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10가지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서비스는 차량 구매부터 할부, 리스, 렌트 등 다양한 자동차 금융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하지만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하려 할 때,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궁금증들이…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사후1차) 입주자모집공고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사후1차) 입주자모집공고

어제 서둘러 소식을 전했던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 입주자모집공고가 드디어 올라왔다. 이 글에서는 공고문에 기재된 내용을 중심으로 청약일정, 공급내역과 공급금액, 청약대상자 및 요건, 청약유의사항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디에이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