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확인하는 법

카카오톡 계정 등록 후, 잘 사용하지 않는다면 계정을 무엇으로 등록했는지 잊어먹는 경우가 흔하다. 처음 카카오톡 PC버전이 공개 됐을 때, PC버전으로 로그인하려면 이메일 계정 등록이 필수였다. 등록한 계정으로만 로그인이 가능했기 때문이다. 언제 바뀌었는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전화번호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다. 초창기에 계정을 등록해 놓고 전혀 사용하지 않다가 폰을 바꾸거나 할 때, 백업을 위해서 오랜만에 계정을 기억해 내려니 어떤 이메일로 계정 등록을 했는지 기억나지 않는 경우가 흔하다. 이럴 때, 카카오톡 계정 확인하는 방법을 이 글에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확인하는 법

카카오 계정을 확인하기 위해서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한다.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전체 설정]페이지로 이동한다.

 


전체설정 페이지에  여러가지 설정 메뉴 중에서 [개인/보안] 카테고리를 선택해 카카오 계정으로 들어간다.


카카오 계정에는 이메일, 전화번호 등 여러가지 개인 정보 관리가 가능하다. 이 중에서 이메일을 선택한다.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이 모두 나열되는데, 이 중에서 대표 이메일이 카카오 계정이다. 카카오 공식 페이지에 로그인 할 때, 혹은 웹상에서 카카오 스토리를 들어갈 때, 또는 다음 계정을 카카오 계정으로 변경했을 때, 카카오 계정 이메일로 로그인을 할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SNS로그인이 보편화 됨에 따라,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있는 웹사이트에서도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서 로그인 할 수있다.

2 thoughts on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확인하는 법

  1. 저는 전화번호로 카톡 했는데 카톡에 이메일이 없는데 이계정 이메일이 정해저있는건가요?제가 제 이메일 쳤는데 인증번호가 오지않앙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