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영화장 중화요리 전문점, 이연복 쉐프도 인정한 이문동 외대중식맛집

중국음식은 먹고 싶을 때 마다 배달시켜 먹곤 한다. 중화요리를 식당에서 먹어 본 기억이 많지 않다. 정말 손에 꼽을 정도다. 언제부턴가 중국음식은 배달 음식이라고 각인이 된 것 같다. 어디에다 주문을 해도 크게 실패할 일도 없고 늘 기본은 하는게 짜장면과 짬뽕이다. 그러나 몇몇은 중국집임에도 불구하고 배달을 하지 않는다. 그중 하나가 지금 글을 적고 있는 외대앞에 중국음식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영화장이다. 간혹 이 곳의 진한 짬뽕이 떠오를 때가 있다. 하지만 앞서 말한 것처럼 배달을 하지않기에 직잡 가서 먹어야한다. 특히 요즘 같이 코로나로 외식을 꺼려하는 때에는 큰 맘을 먹어야 한다. 그렇게 몇 번의 먹고싶은 욕구를 물리다가 큰 맘을 먹고 다소 늦은 시간에 영화장을 찾았다.


중국음식의 대가, 선생님으로 불릴 정도로 잘 알려진 이연복 쉐프도 인정한 중국요리 전문점이 바로 영화장이다. 미디어에도 방영이 많이 된 듯 한데, 자세한 건 잘 모르고 연예인들도 자주 찾는 맛집이다.

 


영화장 영업시간

영업시간을 보면 딱 점심시간과 저녁시간만 장사를 한다. 중간 휴게 시간도 한 시간 반이나 되서 골든 타임에 잘 맞춰가야 한다. 그러기에 사람이 붐벼서 평소엔 자리를 한 번에 잡기가 어렵다.



평소 같으면 인산인해를 이뤄 늘 대기표에 이름을 올려놔야 하는데, 영업종료 30분 전이라 한산하다. 기다림 없이 또 사람들과 부딪칠 일 없이 늦은 저녁을 한다.

 



이 곳에 여러 반 와서 먹었지만 아직도 한 번을 위로 올라가지 못했다. 다음에 가면 꼭 올라가 봐야겠다.

 

영화장 시그니처 탕수육

여기 시그니처 메뉴는 가히 탕수육이다. 탕수육 부먹 찍먹 논쟁 종결 중국집에서 먹으면 무조건 부먹이 정통이다. 사실 탕수육은 찍어 먹으나 부어 먹으나 다 맛있는데, 이게 왜 논쟁인지 모르겠다. 배달시, 소스를 따로 주는 건, 배달하는 동안에 튀김옷이 눅을까바 따로 주는 건데… 며칠을 두고 먹으려면 찍어먹어야겠지만, 한 번에 다 먹으려면 부어먹어야 제대로 탕수육을 즐기는 거라 생각한다. 부먹 찍먹 논쟁은 여기까지만 하고, 다시 영화장 탕수육으로 돌아가서, 다른 중국집은 대증소 구분하는데 여긴 그런게 없다. 그냥 사이즈 구분없이 탕수육 단일 메뉴다. 그 만큼 탕수육에[ 자부심이 있다는 의미로 이해된다.

 




바삭한 탕수육
중화면

면은 손수 뽑은 면은 아니다. 귥기가 일장하고 반죽 상태가 고른걸 보아 기계로 뽑아 낸 면이다. 하지만 면발은 쫄깃하다. 그러면 됐다. 오히려 툭툭 끊어지는 면 보다 훨씬 식감이 좋다.

 

영화장 간짜장

짜장은 즉석에서 볶아 낸 간짜장으로 먹어야 짜장 고유의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일반 짜장면은 미리 소스를 끓여서 준비를 해 놓기 때문에 타이밍이 안맞으면 오래된 걸 먹을 수 있다. 실제로 끓여낸 것 보다 볶은게 더 맛나지 않은가?

영화장 삼선짬뽕

진한 고기 육수에 얼큰한 짬뽕이다. 식감이 좋은 씹을거리도 가득하고 면도 쫄깃하고 먹는 내내 입안이 즐거워 지는 짬뽕이다. 단, 한 그릇을 다 비우면  뜨끈하고 매운게 들어가니 등줄기에 땀이 쫙 흐르는 건 어쩔수 없다.

 






 






옛날에는 이 맛있는 걸 졸업식 때나 먹었다는 이야길 듣곤하는데, 그 시절이 필자의 학창시절이 아니라서 참 다행이다. 영화장 음식 가격은 다른 중국 음식점에 비해 다소 높다. 또 학교 인근에 있는 것 치곤 매우 높다. 이 점은 이곳을 처음 찾는다면, 참고해야 할 부분이다.

 

지도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

그랑서울, 종각역 인근 주말 주차요금 저렴한 곳 추천

그랑서울, 종각역 인근 주말 주차요금 저렴한 곳 추천

서울에서 자동차를 가지고 다니려면 기름값 걱정보다 주차요금 걱정이 더 든다. 그 만큼 주차요금이 어마어마하다. 특히 광화문일대, 종로 주변은 공영주차장도 주차요금(종묘 공영주차장 무서운 주차요금 5분 400원, 24시간 주차시 115,200원)이…

2024년 3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유류할증료 국제선 국내선

2024년 3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유류할증료 국제선 국내선

항공사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예매하더라도 유류할증료는 따로 결제를 해야 한다. 흥미로운 사실은 퍼스트 클래스, 비즈니스, 이코노미 상관없이 유류할증료는 동일하다는 점이다. 좌석 등급에 따라 차등 부과가 아닌 유류 가격과…

2024년 벚꽃 개화시기 만개시기 벚꽃놀이명소 전국벚꽃축제 안내

2024년 벚꽃 개화시기 만개시기 벚꽃놀이명소 전국벚꽃축제 안내

2024년, 벚꽃이 피는 시기가 예년보다 조금 더 빠르게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 곳곳에서는 벚꽃의 개화시기에 맞춰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다양한 축제들이 열릴 예정이다. 이 글에서는 2024년 벚꽃…

인천국제공항 임신부 유아 어린이 동반 승객을 위한 팁

인천국제공항 임신부 유아 어린이 동반 승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 정리

여행은 누구에게나 설레는 경험이지만, 임신부나 유아를 동반한 가족에게는 조금 더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다. 특히 항공여행 시, 안전과 편안함을 위해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이 있다. 이 글에서는 임신부와 유아 동반…

인천국제공항 터미널별(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 취항 항공사

인천국제공항 터미널별(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 취항 항공사

인천국제공항의 다양한 항공사 공항으로 가는 길은 늘 설레인다. 인천공항을 향하는 리무진을 타게 되면, 행선지를 묻는다. 1터미널인지 2터미널인지, 1년에 한 두번 갈까 말까 하는 곳이라 제법 해깔린다. 대게 항공사를…

2024년 2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유류할증료 국제선 국내선

2024년 2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유류할증료 국제선 국내선

항공사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예매하더라도 유류할증료는 따로 결제를 해야 한다. 흥미로운 사실은 퍼스트 클래스, 비즈니스, 이코노미 상관없이 유류할증료는 동일하다는 점이다. 좌석 등급에 따라 차등 부과가 아닌 유류 가격과…

This Post Has 4 Comments

    1. ㅎㅎㅎ 땀 뻘뻘 흘려가면서 ~ 정신 못차리고 먹었습니다^^ 늦은시간이었지만 후회없어요~ 살은 찌라고 있는거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