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카카오페이 본인 계좌로 송금하기, 카카오페이 돈 받기

by Your 달고나™ 2020. 7. 12.

최근 카카오톡 사용자들 사이에서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돈을 주고 받는 경우가 많다. 카카오페이에 모아진 돈을 현금화 하는 방법을 몰라 그냥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도 종종 본다. 간혹 들어오는 질문중에 카카오페이에 있는 잔액을 어떻게 사용하느냐? 또는 카카오페이 잔액을 어떻게 자신의 계좌로 이체할 수 있느냐? 라는 질문이 들어온다. 이처럼 사용자에 따라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런 분들은 카카오페이에서 본인 계좌로 잔액을 이체 한 후, 그 금액을 좀 더 자유로운 결제 수단인 현금이나 카드로 바꾸어 사용하는 편이 이롭다. 많은 이들이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계정끼리만 돈을 주고 받을 수있는 것으로 오해하곤 한다. 실제로 카카오페이에서 타인 또는 본인 계좌로 송금을 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본인 계좌로 송금하기, 카카오페이 돈 받기

이 글에서는 카카오페이에 있는 잔액을 실제 은행 계좌로 송금하는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특히 본인 계좌로 이체하는 방법을 구체적인 예시로 설명하면서 카카오페이에 있는 잔액을 자유롭게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카카오페이 메인 이동

카카오페이 메인으로 이동한다. 카카오톡에서 하단에 더보기 아이콘 > 화면 중상단 카카오페이 아이콘 클릭으로 카카오페이 메인으로 이동한다.

카카오메인화면에서 송금 아이콘을 선택한다.

 

송금 화면에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친구들이 화면에 나타난다. 송금화면에서 계좌번호 탭을 클릭해주면 은행계좌로 송금이 가능한 페이지가 화면에 나타난다. 이곳에서 타인의 은행 계좌로 송금이 가능하다. 이 경우, 이름과 계좌번호를 알고 있어야 한다.

 

내 계좌로 송금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려면 은행계좌 연결은 필수다. 송금 또는 결제시 잔액이 부족할 때, 자동으로 충전을 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연결된 내 계좌에 송금을 할 수 있다. 필자의 카카오페이에는 카카오뱅크와 국민은행 계좌가 연결이 되어 있다. 이 중에서 카카오뱅크에 잔액 송금을 시연해보도록 하겠다. 시연을 위해 카카오뱅크를 선택했다.

 

은행 계좌를 선택하면, 송금할 금액을 적는 화면이 나온다. 송금액을 정확이 입력해준다. 필자는 잔액 전부인 2,424원을 입력했다.

보내기 버튼 하단에, 수수료 잔여 횟수가 나온다. 카카오페이에서 은행 계좌로 송금을 할 때에는 수수료가 발생한다. 그러나 월 10회는 무료로 송금할 수 있다. 아쉬운 점은 본인계좌로 송금을 해도 이 수수료가 발생하기에 무료 횟수에서 차감된다. 이 점은 좀 개선이 필요해보인다.

 

송금 확인을 위한 팝업화면이 하나 뜬다. 예금주 성명과 송금액을 확인 후, 보내기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송금이 완료된다. 카카오페이에서 본인 계좌 또는 타인 계좌롤 돈을 보내는 방법은 이처럼 간단히 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이체 취소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방법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통장사본) 발급 방법

 

※ 글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거나 마음에 든다면, 단 1초만 투자해 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과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실어주세요. 블로그한경닷컴에서 발행한 모든 글은 지적재산권법에 의해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법으로 퍼기기를 삼가주세요. 대신에 출처를 밝히고 링크를 걸어주세요. 앞으로 더욱 좋은 글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