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 아이패드 스크린타임 기록 삭제방법, 끄기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스크린 사용시간이 자동으로 저장되어 보고가 된다. 이 보고 내용을 통해 본인 또는 타인이 얼마동안 기기를 사용했는지 추적이 가능하다.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자녀가 기기를 얼마동안 사용했는지도 역추적할 수 있고 본인이 얼마나 기기를 만지며 하루를 보냈는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또 다른사람에게 기기를 빌려주었다면, 타인 사용했던 시간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렇게 기기 역추적에 장점도 있는 반면, 불필요한 정보가 애플이나 다른 사람에게 전송 또는 노출이 될 수 있기에 스크린 사용기록을 삭제하는 법이나 끄는 방법을 찾는 이들이 있다.


그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드에서 설정으로 들어가 스크린타임 항목에서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리면 스크린 타임 끄기가 있다. 스크린 타임 끄기를 누르면 지금까지 사용했던 삭제된다. 그리고 더이상 스크린 사용 기록을 하지 않는다. 그 과정을 스크린캡처 이미지를 보면서 설명을 이어가겠다.

스크린 타임 끄기


스크린 타임 기록을 그려면 기기의 설정으로 들어가 여러 메뉴 항목 중에서 스크린 타임을 선택한다. 그리고 스크롤을 내려 화면을 밑으로 내려준다.

 


화면을 밑으로 내려서 가장 밑부분에 스크린 타임 끄기 메뉴를 선택한다.

 


스크린 타임 끄기 확인창이 활성화 된다. 주의 사항(스크린 타임이 더 이상 리포트되지 않으며, 시간 제한, 다운타임 설정,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사항이 모두 꺼집니다.)을 확인하고 스크린 타임 끄기를 눌러 해당 기능을 끈다. 스크린 타임을 끄면 더 이상 화면 사용 시간 내역 등이 수집되지 않는다.

 

스크린 타임 재활성화

스크린 타임을 다시 켜기를 하더라도 이전의 기록은 모두 삭제되어 확인하지 못하게 된다. 이 방법으로 스크린 사용 기록을 초기화할 수 있다.




기가기 자녀의 기기인지 본인의 기기인지 선택하는 기능이 있다. 필자의 것이기에 나의 아이패드를 선택했다.

 


위 과정을 거쳐 다시 스크린 타임을 기록하도록 설정했다. 이전의 기록이 모두 초기화 되어 사용시간이 0분으로 되어 있다. 처음 캡처 이미지를 보면 사용시간이 거의 1시간에 육박한 것을 확인했는데, 재설정 한 후에는 0분으로 사용시간이 초기화 되었다.

Related Posts

윈도우 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23h2 업데이트 버전이 나온지도 어느 덧 반년이 흘렀다. 이상하게 도사용하고 있는 테스크탑 PC에 업데이트 알림이 오지 않고 22h2 버전 보안 업데이트만 몇 개월째 계속이다. 그래서 수동으로 윈도우11…

클라이언트 IP 식별 X-Forwarded-For와 X-Real-IP 헤더의 이해와 활용

오늘은 웹 개발과 네트워크 설정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X-Forwarded-For와 X-Real-IP HTTP 헤더에 대해 알아보겠다. 이 두 헤더는 프록시 서버를 통해 전달되는 클라이언트의 IP 주소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This Post Has 2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