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Amazon Fire HD 10 (2019) – 5.1 구글 어시스턴트 이용 한국어 설정시 파란글씨 문제 해결법

Android Language settings 이 파란글씨가 떠야 언어를 Fire HD 10 디바이스를 한국어로 설정이 가능하다. 그런데 이 글씨가 간혹 뜨지 않아 설정하는데 애를 먹는 경우가 생긴다. 포스팅한 글에도 관련 문의가 들어와 직접 만져보았다. 설치환경이 달라서 이 방법이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필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서 파란글씨가 뜨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다. 따라서 참고적으로 이 글을 보고 다시 시도해 보면 좋을 듯 하다.

 

구글 어시스턴트 이용 한국어 설정시 파란글씨 문제 해결법

필수!! Google 어플 최신 업데이트

파란글씨가 뜨지 않았을 때, 가장먼저 해야할 일은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Google 어플을 삭제하고 재설치를 한다. 최신 툴박스로 구글기본앱을 설치했다 하더라도 간혹 호환성이라던지 버전이 달라서 설정에 애를 먹는 경우가 있다. 그러니 반드시 Google 어플을 삭제 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최신버전으로 설치를 해준다.

필수!! Google 어플 최신 업데이트

언어 변경: English에서 한국어로

두 번째, Assistant Languages에서 English (United States)에서 한국어 (대한민국)으로 변경해 주어야 한다. 어시스턴트 언어 설정에서 Add a language로 한국어(대한민국)을 추가하는 것이 아니다. 언어 부분에 영어가 둘 중에 하나라도 포함되어 있으면 파란글씨가 나타나지 않는다. 만약 언어 중에서 영어가 등록되어 있다면 영어에서 없음(None)을 선택해주어 삭제해준다.

 




언어를 영어에 한국어를 추가했을 때는 영어를 삭제하려고 보면 None이 보이지 않는다. 이 경우에는 바로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 한국어로  설정해 주면 된다.

 


기기에 한국어만 남아 있으면 사진과 같이 Android Language settings 파란글씨가 나타난다.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This Post Has 22 Comments

  1. 항상 이미지를 띄울때 .. 수정하기 귀찮아서 그냥 올렸는데
    확실히 글자를 크게 적으니 눈에 확 띄고 , 굉장히 이해하기가 쉽네여 .. 하나 배우고 갑니다 한경님 ^^

    1. 큼직큼직하게 적는게 기독성에 좋죠. 태어날때부터 노안이라 ㅋㅋㅋ 작은글씨는 정말 싫어요 ㅋㅋ 예쁜글씨체도 싫어요 ㅋㅋ 직관적인 글시체가 최고!!
      이게 은근 시간이 많이 걸리고 귀찮아요.ㅎㅎ 가끔식 필 받을때만 이렇게 합니다. 처음엔 종종 이런식으로 했는데, 귀찮아요ㅋㅋ

    2. 아~~~ 저도 귀차니즘이라..

      확실히 노리고 쓰는글을 무조건 한경님 스타일로.. 직관적인 글씨체로 ㅎㅎㅎ 하겠습니다.

  2. 저 한가지 여쭤보고 싶은게 있습니다
    제가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를 꽂고 사용중인데,
    웹서핑 중, 혹은 네이버클라우드나 구글드라이브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할때
    바로 메모리카드로 다운받을 수 있게 하는 설정법이 있나요??
    어플에서는 다운받을 경로를 바꾸는 설정은 없던데,
    혹시 기기 자체적으로 있나 해서 여쭤봅니다

    1. 웹브라우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받을 시에 기기에서 따로 설정은 잘 모르겠고 앱에서 경로를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크롬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설정 > 다운로드 > 다운로드 위치 “로 들어가면 내장 또는 SD카드 저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안녕하세요. 블로그 잘 도움받으며 설치중에 한글화 진행이 안되서 댓글남깁니다. 구글에서 more 에서 세팅으로 들어가면 저는 구글 어시스턴트가 뜨지 않는데 어떻게해야 구글 어시스턴트탭이 뜰까요? 안나와서 공장초기화하고 진행했는데 또 없어서 찾아봐도 안나와서 댓글남깁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4. 계정을 바꿔보니 구글 어시스턴트가 뜨네요.. 그다음은 이제 파란색 글씨가 뭔 짓을해도 안나타나네요.. 재설치 여러번 해보고 언어를 다른걸로 적용했다가 해보는데도….에고 어디가 문제인지 또 모르겠네요ㅎㅎ 설명은 잘해주셨는데

    1. 파란글씨 문제는 종종 일어나는 문제라서 여기에 따로 포스팅 해 둔거예요^^ 천천히 정독하면서 읽어보시고 따라하시면 될거예요^^ 혹시 빠진게 있을겁니다.

    2. 복동이 감사 합니다 어시트턴트 안뜨는거 계정 바꾸니까 나오네요 몇번을 공초 한지 참..너무 감사합니다. 한글 해결했어요

    1. 플레이스토어에서 구글앱, 구글어시스턴트앱 등 구글 관련된 앱을 모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고 다시 한 번 해보세요.

    1. 플레이스토어에서 구글앱, 구글어시스턴트앱 등 구글 관련된 앱을 모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고 다시 한 번 해보세요.

  5. 최신으로 구글 및 어시스던트 업데이트 해봐도 파란글씨 클릭을 해도 반응이 없습니다…
    혹시 롬 버전때문에도 그럴수 있나요??

  6. 파이어 HD 한글화 해서
    툴박스 구글 노바런처 알키보드 설치했습니다

    좌측하단 오각형 아이콘이 잠금화면에서 부터 계속있네요 눌러도 실행도 안되고 어떻게 없애나요?

  7. 으아… 지나가다 같은 어려움 겪으시는 분들이 아직도 있는 것 같아 해결한 방법 공유합니다.
    저는 처음에 Fire toolbox V7.1을 사용하고있었는데 방법에 따라 계속해도 안되고 play store에서 assistant 설치하면 설치는 되는데 실행하면 이 장치에서 실행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뜨더라구요. 그런데 앞에글 본문에서 요우님 댓글 캡쳐한 내용에 toolbox v9.0으로 사용했다는걸 보고 혹시나해서 toolbox를 검색해서 V11.0을 다운받아 기기에서 assistant를 삭제하고 toolbox로 설치하니 되네요. 그런데 assistant가 최신버젼이라 그런지 생긴 모양은 좀 다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