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홀세일은 2024년 11월 전국 매장의 휴무일을 공지했다. 대형할인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매월 두 번 의무적으로 휴업한다. 코스트코 역시 이 법을 준수하여 매장별로 매월 정해진 휴무일을 지정해 쉰다. 매장마다 휴무일이 다를 수 있어, 방문 전에 확인하지 않으면 헛걸음을 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2024년 11월 코스트코 전국 각 매장의 휴무일을 상세히 안내해 소비자들의 불편을 예방하고자 한다.
코스트코 홀세일 장단점
대표적인 창고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는 연회비를 낸 회원만 이용가능한 회원제로 운영된다. 매년 수십만명 이상이 가입한다. 도대체 뭐가 다르길래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물건을 사는데 연회비까지 내가며 이용하는 걸까? 우선 가격이 저렴하다. 또한 판매하는 상품의 품질이 우수하다. 게다가 다양한 종류의 물품을 취급하니 선택의 폭이 넓다. 마지막으로 환불제도가 잘 되어 있어 마음 편히 쇼핑할 수 있다. 하지만 단점도 있다. 주차장이 협소하다는 점, 결제 방식이 현금 아니면 현대카드로(애플페이 가능)만 가능하다는 점이 코스트코의 아쉬운 대목이다. 그럼에도 단점을 커버할만한 장점이 많아서 연회비를 내고 코스트코를 이용하게 된다. 특히 한번 대량구매를 하게 되고 수십만원 상당의 소비가 이뤄지는 듯하다.
- 장점
- 저렴한 가격
- 우수한 품질
- 다양한 종류
- 묻지마 환불제도
- 단점
- 협소한 주차장
- 결제수단의 제한 (현금과 현대카드)
코스트코 11월 휴무일 안내
11월 10일 (일)
양평점, 대전점, 양재점, 상봉점, 부산점, 광명점, 천안점, 의정부점, 공세점, 송도점, 세종점, 하남점, 김해점, 고척점, 청라점
11월 11일 (월)
대구점, 대구혁신점
11월 13일 (수)
일산점, 울산점
11월 24일 (일)
양평점, 대전점, 양재점, 상봉점, 부산점, 울산점, 광명점, 천안점, 의정부점, 공세점, 송도점, 세종점, 하남점, 김해점, 고척점, 청라점
11월 25일 (월)
대구점, 대구혁신점
11월 27일 (수)
일산점
함께보면 유용한 코스트코 관련글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없이 이용하는 법, 코스트코 상품권
코스트코 멤버십 고민 한 방에 해결 (비지니스에서 이그제큐티브로 변경한 이유)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 연회비 포인트 적립 기준 애플페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