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서울, 종각역 인근 주말 주차요금 저렴한 곳 추천

서울에서 자동차를 가지고 다니려면 기름값 걱정보다 주차요금 걱정이 더 든다. 그 만큼 주차요금이 어마어마하다. 특히 광화문일대, 종로 주변은 공영주차장도 주차요금(종묘 공영주차장 무서운 주차요금 5분 400원, 24시간 주차시 115,200원)이 어마어마하다. 필히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하는 곳으로 손꼽힌다. 그렇지만 어디 사람 일이란 게, 대중교통만 이용할 수 있는 가, 어린 아이와 대동하게 되면 기저귀 가방, 유모차 등 짐이 많아져 부득이하게 자동차를 끌고 갈 수 밖에 없다. 이 글에서는 주말에 광화문, 종로, 인사동, 익선동 등 주요 지역을 갈 경우 주말 한정으로 저렴하게 운영하는 강력추천 주차장인 그랑서울 소개하도록 하겠다.

그랑서울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 33 그랑서울

그랑서울 주차요금

구분 주차요금 비고
기본요금 1,000원/10분 10분 이내 회차시 무료

최대요금
평일 40,000원 당일 입차 후 24시 이전 출차기준
주말 5,000원 입차 후 12시간 까지, 당일 24시까지 기준

그랑서울 주차장의 요금 체계는 입차 후 처음 10분간은 무료이며, 10분을 초과하는 시간부터는 기본요금으로 1,000원이 10분마다 부과된다. 즉, 차량을 10분 이내에 회차할 경우에는 요금이 면제다. 일 최대 요금은 평일(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과 주말(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 따라 다르며, 평일에는 최대 40,000원까지, 주말에는 최대 5,000원까지 부과되며, 이는 각각 당일 입차 후 24시 이전 출차, 입차 후 12시간까지로 제한된다. 또한, 휴일이나 공휴일 다음 날이 평일인 경우 자정부터는 기본요금이 다시 적용된다.

그랑서울 주말 주차요금 영수증

그랑서울 주차장의 주말 요금 정책은 서울 종로 지역에서 주차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매력적인 선택지이다. 실제로 위 영수증을 보면 주말에 4시간 30분 동안 주차했음에도 불구하고, 일 최대 요금인 5,000원만 지불했다. 이 정도면 주차 비용이 비싼 서울 종로 인근에서 매우 저렴한 편에 속한다. 그러나 이런 저렴한 요금과 편리한 위치로 인해 주말에는 많은 차량이 몰리기 때문에, 지하 2~3층에는 주차 공간을 찾기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주차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지하로 좀 더 내려가야 한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더라도, 그랑서울 주차장은 가격 대비 위치도 만족할만한 곳에 주차공간을 제공하기에 주말 서울 중심가 방문 시 강력히 추천할 만한 선택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