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포스팅을 하고 있는 약 30분 전, 본인의 트위터 공식 계정으로 북미 정상회담 장소로 판문점이 어떨지 물어보는 내용의 글을 게시했습니다. 이 사실이 순식간에 네티즌 사이에 퍼져가면서 상당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만약 도널드 트럼프가 판문점에서 김정은 위원장과 회담을 하게 된다면 또 다른 평화 이벤트를 연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당초 제 3국에서 회담을 진행하기 위해 장소를 물색하고 있다는 보도고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깜짝 놀랄만한 트럼프의 행동이 아닐 수 없습니다.
https://twitter.com/realDonaldTrump/status/990928644100034561
트럼프의 트윗 내용을 직역해보겠습니다.
많은 나라를 회담을 위한 장소로 고려하고 있지만, 남한과 북한의 경계에 있는 평화의 집 또는 자유의 집이 다른 제 3국 보다 대표적이고 중요하고 지속가능한 장소일거야? 그냥 물어보는거야.
트럼프의 트윗을 내용을 보면, 판문점도 북미 정상회담 장소로 고려할만 한 것으로 물어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판문점 보다 더 한반도 평화와 비핵화에 대해 상징적이며 중요한 장소가 없어 보입니다. 정상회담 장소가 어디로 정해질지 추후 지켜 볼 일이지만, 한반도에서 북미 회담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