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충북대학교 중문은 이 지역 젊은이의 메카이다. 젊은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이 되어 있어 저렴하고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 술집이 즐비하다. 많은 점포 가운데 젊은 소비자를 끌어 모으기 위한 경쟁을 위한 이색적인 아이디어 상점도 가끔 눈에 뜨인다. 소꿉놀이가 그런 이색적인 가게중 하나다. 이곳은 편의점식 카페이다. 저렴한 도시락, 즉석 라면, 간식거리, 음료를 판매하면서 동시에 앉아서 쉬거나 공부를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대학생들의 아지트를 꿈꾸는 곳이다.
사진으로 보이는 것 같이 스넥 류, 도시락 류, 음료, 간식 류, 라면 류 등 다양한 편의점 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컵라면 외에도 이렇게 즉석 봉지라면을 끓여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조리도구도 마련해 놓아, 다양한 라면을 직접 끓여 먹을 수 있다.
간단히 먹을 수 있는 편의점 도시락도 다양한 종류를 비치해 놓고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보는 것과 같이 종류는 많지 않지만 보드게임도 있어서, 음료나 간식을 먹으면서 보드게임도 즐기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중앙에 넓은 테이블이 그리고 양가쪽으로 서너 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놓여 있다. 인원수에 맞게 옹기종기 모여 스터디를 하는 학생들도 보이고 담소를 나누거나 보드게임을 즐기는 학생들도 보인다.
간단히 식사 또는 친구들과 함께 모여서 스터디를 하거나 쉴 공간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아주 최적의 장소로 소꿉놀이는 이른바 가성비 최고의 공간이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