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RS4 (1803)(2018.04) 공개,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 방법

윈도우 10 RS4 정식 업데이트가 공개 됐습니다. RS4 (1803) 업데이트를 2018년 4월 중으로 공개한다는 발표가 있었는데, 미국시간으로 4월 마지막 날에 약속한 기한을 지키며 드디어 공개를 했습니다. 업데이트 방식은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방식과 윈도우 자체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방식 두 가지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완전히 RS4버전을 새로 다운로드 받아 완전히 OS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신의 환경에 맞춰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홈에서 RS4 업데이트 및 최신 OS 다운로드 하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하거나 OS를 업데이트 된 버전으로 새로 설치 하려면 아래 링크를 따라 들어가서 진행하면 됩니다.

 

Windows 10 (2018. 04 업데이트) 다운로드 바로가기


위에 보이는 화면과 같이 공홈에서 윈도우 10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바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RS4 업데이트 하기

다음으로, 윈도우 내에서 자체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RS4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먼저, 아래 경로를 찾아 들어갑니다.

윈도우 설정→업데이트 및 보안→Windows 업데이트

 



윈도우 업데이트 화면에서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눌러 최신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을 하면, 확인 절차를 마치고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가 진행됩니다.


 

RS4 업데이트 후기

클린 설치가 아닌 기존 RS3에서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로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시간은 다운로드 시간 외에도 설치시간이 30분 가량 소요 된 것 같습니다. 설치를 마치고 간단하게 몇가지 실행을 해보니 이전보다 빠릿한 느낌이 듭니다. 마치 클린 설치를 한 듯한 느낌이 들정도로 빠릿합니다. 속도면에서 체감적으로 느낄 만큼이니 개인적으로 이번 업데이트 마음에 듭니다. 어떤 부분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차근차근 살펴보아야 겠습니다.

 

윈도우 10 (Windows 10) iso 마이크로소프트 공홈에서 다운로드하기

윈도우 10 기본 웹브라우저를 엣지에서 익스플로러11로 변경하기

윈도우10, 파일 탐색기 최근에 사용한 파일 안보이게 하는 법

윈도우 10 R2 제어판 위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