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주 금천동에 생긴지 얼마 안된 등뼈 해장국집이 있어 소개한다. 식당 이름은 방가삼대 얼큰한 뼈해장국이다. 인터넷 검색해보니 같은 이름이 전국에 몇군데 분포하는 것으로 보아 체인점인듯 싶은데, 아닌 것 같기도 하고 확실히 모르겠다. 다음에 가면 한 번 물어 봐야겠다. 이 곳은 개인적으로 여러 번 들렀을 정도로 입맛에 맞고 양도 푸짐해 늘 갈 때마다 만족스럽다.

입구에 세워진 메뉴이다. 모든 메뉴가 순한맛, 보통맛, 매운맛 중에서 맵기 정도를 선택할 수 있다. 매번 보통으로 주문을 했는데 개인적으로 매운 걸 잘 먹지 못해, 보통도 맵게 늦겨 진다.


이 집의 무생채는 특색이라고 할 정도로 달콤한 맛이 돌아 계속 젓가락이 간다.


주문한 뼈해장국이 나왔다. 파가 듬뿍 뿌려져 있고 뼈에 살도 많이 붙어 있어 먹음직 스럽다.


뼈에서 떼어낸 두툼한 살점, 어떤 식당은 뼈에 붙은 살이 없어 실망하고 나오기도 여러 번인데 이곳은 뼈에 살이 정말 많이 붙어 있어 발라 먹는 재미가 솔솔하다.


보통맛의 맵기인데도 필자에겐 매워 국물은 다 먹지 못했지만, 뼈를 다 발라 먹은 후에 뜨끈한 국물에 밥을 쓱 말아서 먹으면 그 맛이 정말 최고다. 다음엔 순한맛을 시켜 국물까지 쭈욱 들이켜 봐야 겠다.

댓글
Total
4,359,095
Today
251
Yesterday
1,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