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니콘 쿨픽스 A900 실버 Nikon Coolpix A900 (silver) 리퍼 개봉기

최근에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워낙 잘 나오는 바람에 디지털 카메라의 인기가 시들해 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자는 여전히 가급적 사진을 찍을 때에는 카메라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실력으로 뒷받침할 수 없기 때문에 안정된 그립과 셔터를 누를 때의 편안함이 있어야 사진을 잘 찍을 수 있다는 나름의 생각 때문입니다. 또한 카메라의 경우 센서가 훨씬 크게 때문에 이미지 처리후 결과물도 스마트폰에 비해 훨씬 앞섭니다. DSLR도 갖고 있지만 쉽사리 손이 가지 않습니다. 덩치가 크고 휴대하기 불편해 마음먹고 출사를 나가지 않는 이상, 일반 똑딱이가 작고 휴대하기도 좋고 전천후 막 사용 할 수 있기에 선호하는 편입니다.


미국의 가장 큰 할인 행사인 이번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해 물건을 사지 않으면 왠지 손해보는 것 같아 이것저것 구입을 했습니다. 그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녀석이 바로 니콘 쿨픽스 A900입니다. 구입하기전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은 제품이라 이 제품에 대한 리뷰가 없어 해외 사이트를 찾아가며 제품을 알아보았습니다. 리퍼제품이긴 하나 어차피 손 타면 똑같아 진다는 생각으로 할인을 할 때, 망설임 없이 결제를 했습니다.

 

Nikon COOLPIX A900 20MP 4K HD Digital Camera w/ 35x Optical Zoom WiFi – Silver (ebay)


블프를 시작으로 연말 할인 시즌이 이어져 배대지 물류가 폭증하는 바람에 이놈을 만나기 까지느 한 참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해마다 겪는 일이기에 분실만 되지 않고 잘 도착하면 된다는 마음으로 느긋하게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리퍼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작동에 이상이 없는 양품이 도착했습니다.

 



구성품입니다. 먼저 카메라 본체, 배터리, 충전기, 케이블, 스트랩이 들어 있습니다. 충전기의 단점이 배터리를 개별적으로 충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카메라에 넣은 상태에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배터리를 따로 충천할 수 있어야 편리한데 이 점이 불펼할 것 같습니다. 배터리도 한 개뿐이 안들어 있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충전기와 호환 배터리를 구매해야 겠습니다.

 

쿨픽스 A900용 악세사리 (알리익스프레스)

호환 배터리 및 충전기

EN-EL12 Batteries + Battery Charger Kits

 

알리익스프레스 니콘 쿨픽스 A900용 호환 배터리 및 충전기 구매후기 (EN-EL12 Batteries + Battery Charger Kits for Nikon Coolpix A900)

 

 

액정 보호 강화유리

Deerekin 9H Tempered Glass LCD Screen Protector

9H Tempered Glass LCD Screen Protector Real Glass Shield Film

 



블루투스, 와이파이로 파일전송 및 원격조정이 가능합니다. 우측엔 카메라 모드 설정 래버와 전원 버튼 셔터, 줌인아웃 등이 자리합니다.

 


액정이 이렇게 열립니다. 그래서 낮은 위치에서 촬영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고 또 액정을 완전히 들어 올리면 화면을 보면서 셀카도 찍을 수 있습니다.

 


하단 부 사진입니다. 삼각대를 연결할 수 있느 홀이 있습니다.

 


USB와 HDMI연결 할 수 있는 포트도 있습니다. USB는 파일을 옮기거나 충전할 때 사용합니다.

 


국내에 출시된 모델은 아니지만 한글도 지원합니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외에도 정말 많은 언어를 지원합니다.

 




빨간색 녹화버튼이 보입니다. A900의 장점으로 4K영상을 촬영 할 수 있다는 겁니다.

 



 

 

 

대표적인 스펙

20.3메가 픽셀 1/2.3-inch CMOS

35배 광학줌인 (f/3.4-6.9)

3인치 921k-dot TFT LCD 틸팅 스크린

ISO 80 ~ 3200

수동 조작 기능

4K 비디오 녹화

Wi-Fi

SnapBridge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

113 x 66.5 x 39.9mm

298g (배터리와 메모리카드를 포함한 무게)

 

추 후에, 이 카메라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후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A900용 악세사리가 도착했습니다.

 

액정 보호 강화유리

9H Tempered Glass LCD Screen Protector Real Glass Shield Film

 


사실 강화유리 하나면 되는데, 두개 구매하면 하나 더 추가로 준다는 광고에 넘어가서 혹시나 붙이다가 실패할까봐 두 개를 구매해버렸습니다. 그래서 세 개가 도착했네요. 한 번에 붙이는데 성공을 해서 두개가 그대로 남네요. 추후에, 이 모델이 정식 발매 되면, 여분은  방출해야 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니콘 쿨픽스 A900용 호환 배터리 및 충전기 구매후기 (EN-EL12 Batteries + Battery Charger Kits for Nikon Coolpix A900)

알리익스프레스, 니콘 쿨픽스 A900용 LimitX 가죽 케이스

 

 

Related Posts

클라이언트 IP 식별 X-Forwarded-For와 X-Real-IP 헤더의 이해와 활용

오늘은 웹 개발과 네트워크 설정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X-Forwarded-For와 X-Real-IP HTTP 헤더에 대해 알아보겠다. 이 두 헤더는 프록시 서버를 통해 전달되는 클라이언트의 IP 주소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