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워드, 글자수 세기

자소서를 작성하다 보면, 항목마다 500자 이내, 1,000자 이내 등 글자수를 제한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입사를 지원하는 리크루팅 사이트에서 지원하는 경우도 있지만 웹에서 바로 작성하기에는 작성한 내용이 날라가는 위험성이 있어 워드나 한글로 작성 후 추후에 옮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워드에서 문서를 작성 후, 작성한 글의 수를 알아 보는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쓰고 싶은 내용을 많이 있겠지만 몇 문장의 글로 자신을 뽐내고 드러내야 하기에 글자수 제한은 때론 아쉽기도 합니다.

 

아래는 예시로 필자의 소개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워드를 이용해서 파란 색으로 칠해진 부분의 글자 수를 세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그한경닷컴 방문한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저는 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달고나입니다. 단돈 100원을 들고 연세 지긋한 할머니가 운영하시는 작은 달고나 포장마차에 날마다 가던 어린 시절의 한 소년이 연탄불에 국자를 올려놓고 하얀 가루가 달콤한 황금색 과자로 변하는 마법을 기다리던 시절을 추억하며 또 열심히 침을 발라가며 별모양, 우주선 모양 등등 침에 침을 발라가며 집중하던 그 아이를 기억하며 필명을 달고나라고 지었습니다. 하얀가루가 황금달고나가 되는 마법처럼 추억하고 기억하고 함께 나눌 만한 이야기와 정보를 이곳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필자는 달고나의 마법을 부려보겠습니다.

 

자주 찾아 주세요. 감사합니다.

 


워드에서 문서를 작성 후, 검토 탭을 찾아 들어 갑니다. 그리고 세려고 하는 부분을 선택 해준 후, 상단 메뉴에 단어 개수를 눌러 주세요.

아래와 같이 대화상자가 나타나 단어 개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수, 단어 수, 문자 수(공백 포함, 미 포함)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워드 말고 한글에서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한글에서 글자 수를 확인 하는 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한글에서 작성한 문서의 글자 수 확인하기

 

One thought on “MS워드, 글자수 세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