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100만 촛불, 광화문 어느 초등학생의 가슴 뭉클 발언

남녀노소 지역에 관계없이 박근혜 퇴진을 향한 한 마음으로 모인 100만 민심의 광화문 광장 촛불집회에서 한 초등학생의 발언이 가슴을 뭉클하게 합니다. 이 학생은 글쓰기가 싫어 내용을 엄마에게 불러주면 엄마가 대신 써주는데, 박근혜는 최순실이 써준 연설문을 그대로 읽었다며 발언을 시작합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의 지능을 금붕어에 비유해 금붕어에게 미안하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귀엽습니다. 또 이 아이는 국민이 위임한 권력을 마음대로 한 개인에게 넘겨 줬기 때문에 박근혜는 대통령이 아니라고 말합니다(똑똑하기 까지). 그리고 자신의 잘못마저 다른 사람에게 떠 넘기려고만 하고 있다고 대통령을 꾸짖고 있습니다.

 

발언을 이어가다가 “내가 이러려고 초등학교에서 말하기를 배웠나? 하는 자괴감이 들고 괴로워 잠을 못이룬다”라면서 박근혜의 성대모사와 그녀의 대국민 담화 패러디를 하며 시위에 참석한 시민들에게 웃음까지 선사해주었습니다. 또 이 시간에 게임을 하면 레벨 업을 할 수 있는데 못해서 아쉽고 시간이 아깝지만 더 나은 세상, 모든 국민이 평등한 세상을 기대하며 이렇게 시위에 참여했다고 말을 하네요. 정말 기특합니다.

 


 

마지막으로 대통령 된 것이 후회되고 자괴감이 들면 “대통령 그만두세요”라며 박근혜 대통령에게 돌직구를 날려주네요.

 

정말 이런 사태를 어린 아이에게 경험하게 한 사실이 부끄럽고 미안한 마음입니다. 앞으로 모든 국민이 현명한 선택으로 다시는 이러한 모든 국민이 아픔을 겪는 사태를 만들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앞으로 저 아이가 자라나 마음껏 꿈을 이루며 그 아이의 바람처럼 누구나 평등한 기회를 갖게 되는 세상을 맞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 Posts

카이스트(KAIST) 졸업식 충격 사건, 졸업생이 사지가 들려 윤석열 대통령 경호원에게 끌려나가

카이스트(KAIST) 졸업식 충격 사건, 졸업생이 사지가 들려 윤석열 대통령 경호원에게 끌려나가

대한민국은 민주주의의 기치를 높이 들며 자유와 평등, 정의를 추구하는 나라이다. 그러나 최근 발생한 사건들은 이러한 이상과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 카이스트 졸업식, 2024년 2월 16일, 에서 발생한 윤석열 대통령에…

국민의힘의 위기와 불투명한 전망: 비대위 체제로의 전환

국민의힘의 위기와 불투명한 전망: 비대위 체제로의 전환

대한민국 정치 무대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의 역할은 정당의 위기 순간에 등장하여 재정비를 도모하는 중요한 구조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최근 국민의힘의 비대위 구성이 잦아지면서, 그 새로움과 효과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국회에서 이 새끼들이 승인 안해주면 바이든 쪽팔려서 어떡하나” 방송사 유튜브 영상

처음에 눈을 의심했다. 그 다음에 귀를 의심했다. 다시 들어보니 명확하다. 국가 정상이 만나는 자리에서 다른 국가 정상과 다른 국가 국회를 이렇게 욕설이 섞인 비하 발언을 망설임 없이 내…

쿼드(Quad)란? 미국, 인도, 일본, 호주 등 4개국 비공식 안보회의체

쿼드는 Quadrilateral Security Dialogue, 4자 안보 회의의 앞글자를 딴 명칭으로써, 2007년 인도 태평양 안보 전략의 당사국인 미국, 인도, 일본, 호주 4개국이 처음 비공식 안보회의체를 구성하고 개최했다.이후 10년 간…

박근혜 사면 복권 전직대통령 예우는 어떻게?

대한민국의 대통령 권력사는 하나같이 참담하다. 초대 대통령은 부정선거로 하야후 타국으로 망명을 하고 이후 쿠데타로 군부정권이 들어서 수십년간 군부 권력에 의해 유린당했다. 박정희 대통령은 자신의 수하, 최측근이었던 김재규의 총에…

사면 복권이란? 박근혜 특별사면 복권 ‘있을 수 없는 일’

문재인 정부는 2022년 신년을 앞두고, 2021. 12. 31.자로 중소기업인· 소상공인 등 서민생계형 형사범, 특별배려 수형자, 전직 대통령 등 주요 인사, 선거사범, 사회적 갈등 사범 등 3,094명에 대한 특별사면을…

This Post Has 3 Comments

  1. 저도 초등학생입니다. 저 친구를 보면서 속이 후련했습니다. 왜냐하면 진짜 애들과 만나면 사회얘기 밖에 안하기 때문입니다. 애들과 재미있는 대화 진지하고 누구를 욕하는 대화는 도이상 하기 싫습니다.

    1. 초등학교 5학년 어린이님, 이렇게 댓글을 남겨 주어서 정말 고마워요~ 어린 친구들도 이렇게 깊은 생각과 고민을 하고 있을 줄은 정말 몰랐네요. 꿈을 꾸며 밝은 내일을 살아갈 친구들에게 좋은 모습 보여주지 못해서 미안해요. 앞으로 친구가 살아갈 세상에는 이와 같은 일이 더 생기지 않도록 저를 포함한 어른들이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관심 가져 주어서 정말 고마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