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전 세계 발생한 지진 지도로 한눈에 확인 하는 웹사이트

하루에 두 차례 경주에서 발생한 지진 때문에 한반도가 흔들렸습니다. 경주 일대, 부산, 울산 등 진원지에서 가까운 곳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갑작스런 재해에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곳 저곳에서 피해가 발생했고 수많은 피해 현황이 접수되고 있습니다. 큰 인명피해는 보고되지 않아 다행입니다. 이번에 격은 지진으로 더 이상 한반도가 지진의 안전지대가 아님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앞으로 지진에 대한 대비를 정부와 국민이 철저히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진은 막을 수 없지만 지진에도 견딜 수 있는 내진 건축 설계 강화와 비상상황시 대처방안을 확립해 그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주력 해야 겠습니다.

 

[지도 출처] http://www.kma.go.kr/weather/earthquake_volcano/report.jsp?prevEqkType=a&eqkType=a&eqk=eqk_web_3_201609122037.xml&x=23&y=8

비상시에는 통신두절도 유의 해야 합니다. 오늘 같은 경우 트래픽 폭주로 카톡과 전화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정부나 언론 매체에서 관련 소식 전달이 늦을 수 있으니 인터넷 커뮤니티 또는 SNS는 이러한 위기 상황에 신속히 정보를 전달 확인 할 수 있는 수단이 됩니다. 위기상황시 다양한 방법으로 빠르게 관련 정보에 접근 하는 것이 안전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전세계에서 발생한 지진을 지도로 한 눈에 확인 할 수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http://earthquake.usgs.gov/

http://earthquake.usgs.gov/

이 사이트를 살펴 보면, 하루에 발생하는 지진의 수가 상당합니다. 특히 환태평양 조산대라 불리는 태평양을 둘러싼 지역에서는 크고 작은 지진이 수시로 일어납니다. 지진대에 바로 붙어 있지 않더라 하더라도 지진이 발생 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진은 언제든지 어느 곳에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http://earthquaketrack.com/

http://earthquaketrack.com/

 

위 사이트들은 지진 발생시 즉각 업데이트가 됩니다. 발생 지역, 지진의 규모, 발생 깊이 등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발표한 지진의 강도가 우리나라 기상청에서 발표한 것과는 약간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두번째 일어난 본진의 규모가 5.8로 보고 되었는데, 두 사이트에서는 5.4네요. 어떤게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USGS는 미국 정부에서 운영하는 지진 발생 현황 사이트로 좀 더 공신력이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Related Posts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은 중대한 범죄행위로 일반 국민뿐만 아니라 공무원과 군인에게도 엄중한 처벌과 불이익이 주어진다. 특히 공직자인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은 그들에게 요구되는 윤리의식과 도덕성을 크게 훼손하는 행위다. 따라서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에…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근로장려금은 근로 의욕을 증진하고 가구의 소득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 제도이다. 이 제도는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기준 이하인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지급액은 가구원의 구성과 총급여액(부부…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가족공원 내 위치한 승화원은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화장터 및 화장장으로, 인천 시민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글에서는 승화원 화장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예약 방법, 이용 요금, 할인 정책,…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이 글에서는 쿠팡 와우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 구독 비용, 무료 이용 방법, 그리고 실제 사용자 경험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사용자는 로켓배송이 가능한 어떤 상품이라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부동산 중개 업무를 합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중요한 자격증으로, 매년 수많은 지망생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코스트코 전국 매장 2024년 3월 휴무일

코스트코 홀세일은 2024년 3월 전국 매장의 휴무일을 공지했다. 대형할인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매월 두 번 의무적으로 휴업한다. 코스트코 역시 이 법을 준수하여 매장별로 매월 정해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