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갑자기 자동차에서 스마트키를 인식하지 못 합니다. 스타트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없거나 느리게 반응합니다. 왜 이럴까요? 스마트 키는 전자기기이기 때문에 전력이 필요 합니다. 키 안에 조가마한 배터리가 그 역할을 하고 있죠. 따라서 스마트키의 배터리가 소모되었기 때문에 자동차에서 스마키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스타트 버튼을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게 되는 것입니다.이런 경우 배터리만 새 것으로 교체 해준다면 정상적으로 키를 인식하고 아무런 문제 없이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를 위해 서비스 센터까지 가야 하나요? 그럴 필요 없습니다. 왔다갔다 시간아깝고 번거롭잖아요. 동네 마트에서 배터리만 구입하시면 쉽게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자 지금부터 그럼 배터리 교환하는 방법을 소개 하도록 할게요.

 

1. 분리하기


배터리 방전과 같은 비상시 자동차 문을 열 수 있는 보조키를 분리 해 주세요.


보조키가 들어 있는 홈 바로 옆에 자그마한 홈이 있습니다. 이곳에 보조키를 살짝 끼우세요.


그리고 살짝 힘을 주어 키를 돌려주면 스마트키가 열립니다.


스마트키가 분리된 모습입니다. 가운데 있는 동그란 소형 전지를 교체 해주면 됩니다.


전지가 손으로 하면 잘 빠지지 않습니다. 역시 보조키로 지렛대의 원리로 힘을 주어 빼주세요.


전지가 분리 됐습니다. 이제 새 전지로 교체 해주면 됩니다.


전지의 규격은 CR2032입니다. 편의점이나 마트에 가시면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마트에 없다면 인터넷 검색 하시면 많이 나옵니다. 배송비 포함하여 약 3,000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2. 조립하기

전지를 원래 있던 곳에 삽입해 주세요.글씨가 쓰여진 부분(+)이 밑으로 가게 해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분리 했던 커버를 다시 씌어 주고 힘을 주어 양쪽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딸깍 하는 소리와 함께 결합이 됩니다.


넵 교체가 완료됐습니다. 배터리 교체 쉽게 하실 수 있겠죠?


동영상으로 확인 하면 좀 더 쉽게 이해 할 수 있을거예요.


댓글
Total
4,271,471
Today
790
Yesterday
3,4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