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이라면 직박구리가 어떤 동물인지는 몰라도 이름은 다 들어 봤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알집이라는 압축 프로그램 덕분 입니다. 귀여운 아이콘으로 유저들에게 다가와 Win RAR, Win zip등 이것 저것 설치 하지 않아도 알려진 모든 압축방식을 알 집 하나로 다 풀어 낼 수 있어 효율적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여전히 네이버 소프트웨어 인기 순위를 보니 알집이 여전히 압축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차지 하고 있는 것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언제부터 인가 알집을 설치하면 이것 저것 덕지 덕지 자사 프로그램을 같이 설치 하도록 유도하고, 광고도 많이 나와 굉장히 무거워 지고 동시에 느려졌습니다. 시스템에 이것 저것 설치하다 보면 아무래도 시스템이 전체적으로 느려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래서 블로그 주인은 꽤 오래 전부터 알집에서 다른 압축 프로그램으로 옮겼습니다. 바로 반디집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역시 개인, 관공서, 기업 할 것 없이 무료로 사용 할 수 있고, 용량도 적으며, 압축 프로그램답게 본연의 기능에 충실해 대부분의 압축을 풀어 냅니다. 물론 프로그램 실행 시 광고도 뜨지 않고요. 아이콘은 뭐 그렇게 예쁘지는 않지만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직관적이기 때문에 이용 하는데 이 부분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쾌적한 컴퓨터 환경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가볍고 빠른 반디집을 추천합니다.
먼저 반디집을 공식 홈페이지 링크에서 다운 받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같은 다른 곳에서도 다운로드를 제공하지만 다운로드를 위한 툴을 새로 설치 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번거로움 없이 공홈에서 설치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공홈에 가면 윈도우 버전 외에도 MAC, 리눅스 등에서 사용 할 수 있는 개별 버전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OS환경에서 쉽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PC에 설치를 하지 않고도 USB등 포터블 환경에 넣고 다니면서 이용 할 수 있는 포터블 버전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알집을 이용 하는 분들 중 알집 고유 압축 포맷인 ALZ, EGG을 풀기 위해 이용하는 분도 있습니다. 놀랍게도 반디집은 이러한 압축 포맷도 풀기가 가능합니다.
압축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사용방법은 간단하지만 혹시라도 처음 접해 프로그램 사용에 낯선 분들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매뉴얼도 제공합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들도 한 번 쭉 둘러보면 금방 이해 할 수 있도록 이미지를 첨부해가며 자세히 설명 해 놓았습니다. 따라서 따로 설명할 필요 없이 중요사항만 링크를 걸어 확인 할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자 이제 망설임 없이 한 번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