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는 국민의 알권리와 주택시장의 안정을 위해 정부에서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회 방식이 일일이 주소를 입력해주어야 하는 번거로운 방식이기 때문에 이용하기가 불편합니다.만약 확인하려고 하는 아파트의 주소를 정확히 알지 못한다면 조회하기란 어렵습니다. 특히 타지로 이사를 해야 할 경우, 이사 하려고 하는 지역의 지리에 대해 밝지 않다면, 그러면 사실상 국토부에서 제공하는 이 서비스가 무용지물이 되버립니다. 또한 최근 언론에서 보도하기론 국토부에서 공개한 수십만건의 정보가 잘못됐다고 합니다. 번거로운 조회방법과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의 취지는 좋으나 아직 너무 미흡해 보입니다. 국토부는 좀 더 직관적이고 누구나 쉽게 정보에 접근 할 수있는 시스템을 개발해 주었으면 합니다.
이러한 국토부가 제공하는 주택 실거래가 조회 방식의 단점을 해결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호갱노노라는 사이트 입니다. 이름이 재미 있는데요, 호객 (호구고객)이 되지 말자 뭐 이런 뜻입니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끔 지도에 아파트 실거래 가격을 노출 시켜 줍니다. 따라서 검색하고자 하는 아파트 뿐만 아니라 그 지역 주변 아파트 시세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검색 방식도 구글맵을 이용하기 때문에 매우 간단하게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매매 뿐만 아니라 전세, 월세 실거래 가격도 조회가 가능 하기 때문에 아파트를 구입하려는 사람 뿐 만 아니라 세입자들도 유용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평수, 가격, 출퇴근 등의 옵션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더 빨리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최근 거래가의 변동 추이도 그래프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인기있는 동과 학군정보 매물 정보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또한 매물을 확인 할 수 있는 공인중개업체로 안전하게 문의 할 수 있도록 안심번호 연결 서비스도 하고 있습니다.
호갱노노: https://hogangnon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