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미국 대학교 탐방, 명문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UCLA

학문 연구가 활발해 수 많은 노벨상 수상자를 낳고 스포츠로도 강한 면모를 보여 수 많은 올림픽 메달리스트를 배출한 명문대학 UCLA를 다녀 왔다. 방문객들이 학교내 주차장에 주차를 하기 위해서는 주치비를 지불해야 한다. 약 두 시간 반정도 주차를 하면 4불 정도가 나온다. 캠퍼스가 넓기 때문에 전체를 다 둘러보기는 어려웠다. 어디를 가나 푸른 잔디밭이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었고, 그 잔디 밭위에 평화롭게 누워 있는학생들을 보며 자유로운 학업 분위기를 엿볼 수 있었다. 학교 건물이 웅장하고 멋있기 지어져 돌아다니는 내내 카메라 셔터를 쉴세 없이 눌러야 했다. 이 학교에 대해 궁금한 분들을 위해 사진위주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다.

 

UCLA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위키피디아 백과사전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명문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UCLA
UCLA 도서관

대학내 도서관이다. 도서관 크기가 웅장하고 멋스럽다. 도서관 규모만 봐도 얼마나 많은 장서들이 보관되어 있을지 그리고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이곳에서 학문을 닦고 있을지 상상이 된다.

 


도서관 내부로 들어가 보았다.

 



편안하게 쇼파에 앉아 휴식을 취하고 있는 학생들이 보인다.

 



높은 천장 아래 열람실에서 학생들이 앉아 공부를 하고 있다.

 


빨간색 책장에 많은 책이 보관되어 있다.

 

로이스 홀

도서관 맞은 편에 바로 UCLA의 상징 건물인 로이스 홀이 있다.

 

UCLA의 상징, 로이스 홀(Royce Hall)

대칭인듯 대칭아닌 대칭같은 건물이다. 멀리서 보면 좌우가 대칭으로 보이는데 자세히 들여다 보면 서로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 이탈리아 밀라노의 성당(Basilica of Sant’Ambrogio)에서 착안해 왔다고 한다.

 



드넓은 캠퍼스 도처에 이렇게 푸른 잔디밭이 넓게 조성되어 있다.

 





뒤집혀진 분수(Inverted Fountain)

UCLA의 상징 중 하나인 뒤집혀진 분수이다. 대부분의 분수는 아래에서 위로 솟구치는 모습을 하고 있는데, 이 분수는 그 반대로 가운데의 홀로 물이 떨어지는 분수이다. 평소에는 물이 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내가 방문 했을 때에는 인근에 공사로 인해 분수가 작동을 하지 않았다.

 










구내식당에 들어가보았다. 이곳외에도 구내식당이 더 있다고 하는데 이곳은 여러 프랜차이즈 외식업체가 입점해 있었다.

 


일전에 한 번 포스팅 했던 미국인들이 즐겨먹는 판타익스프레스 이다. 이곳에서도 가장 많이 분비는 곳이었다. 간편하게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배불리 먹을 수 있는 판다 익스프레스는 학생들에게 인기를 끄는 건 당연한 것 같다.

 

정통을 가장한 차이니즈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판다 익스프레스”

 




UCLA Store

UCLA 학교 용품을 판매하는 스토어에 들어가 보았다.

 


매장안이 상상이상으로 넓었다.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기에 충분히 넓었고 팔고는 제품의 종류도, 책과 각종 학용품, 의류, 스포츠 용품, 장난감 등 정말 다양했다. 매점이 아니라 몰 수준의 아주 다양하고 넓었다.

 





스타워즈는 정말 미국인들에게게 떼놓을 수 없는 것 같다. 학내 매장 한 켠에 이렇게 스타워즈 전문 매대를 마련 해 놓았다.

 




스포츠에서도 많은 선수를 배출한 학교 답게 테니스장 역시 잘 조성되어 있었다. 코트에서는 선수들이 연습을 하고 있었다.

 



내리막길의 경사가 심해 안전을 위해 걸으라는 표지판이다. 이 내리막길에서는 바퀴 달린 거의 모든 탈것을 금지 하고 있다.

 


캠퍼스 한켠에 트랙과 미식축구 경기장도 보인다.

 



마침 학교를 방문 했을 때가, 학내에 있는 클럽을 홍보하고 회원을 모집하는 기간이었다. 많은 부스를 설치해 놓고 제각각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클럽을 홍보 하고 있다.

 


그중 라틴 댄스 클럽도 보였는데 즉석에서 노래를 틀어 놓고 춤을 추고 있었다.

 


따스한 햇살 아래 편한하게 잔디밭 위에 누워 여유를 즐기고 있다. 이것이야 말로 진정한 미국 대학의 낭만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또 이렇게 해먹을 설치해 따스한 햇살을 맞으며 휴식을 취하는 학생들도 있다.

 





 

2015/12/30 – [USA/미국여행] – 미국에서 가장 예쁜 캠퍼스를 자랑하는 페퍼다인대학교(Pepperdine University)

 

 

Related Posts

로스엔젤레스 주차위반 딱지 발부 과태료 납부 후기

즐거워야만 하는 여행 중의 여행 의욕이 확 꺾이는 일이 발생했다. 바로 주차위반 딱지를 뗀 것이다. 수년 동안 미국에서 살면서 교통 법규 위반 딱지 한 번 안 뗐던 일이…

미국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 입력필드 PDF

로스엔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 양식다운로드 게시판에서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 보면 스캔본을 PDF로 저장한 파일이다. 인쇄 후에 수기로 작성하도록 올려 놓은…

미국 팁문화 레스토랑 종업원 팁 신용카드로 주는 방법

미국은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팁을 주는 문화가 있다. 사람에게 서비스를 받았다면 으레 팁을 줘야하는 분위기다. 대표적으로 식당을 예로 들면, 음식을 가져다 준 서버에게 음식 값의 15~20%가량을 줘야한다….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BofA) 한국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국에서 영어가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은행 업무를 영어로 상담하기란 쉽지않다. 카드를 분실해 긴급하게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거나 은행 계좌 관련 궁금증이 있을 때, 영어 울렁증으로 인해 미국 은행에 문의하기를…

미국 캐쉬어 체크(Cashier’s Check)란? 은행에서 구매하는 방법 소개

미국에서 아파트 계약을 할 때, 초기에 디파짓(보증금)과 함께 월세를 납입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캐쉬어 체크를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보증금 및 월세는 몇천불에서 만불이 넘는 큰 비용이다. 이렇게 많은 비용을…

한국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미국에서 사용하는 법 (훌세일 매장, 주유소)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서 8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할 만큼 인지도 높은 창고형 대형 마트다. 박리다매로 운영하면서 값싸고 질좋은 상품을 판매하기로 유명하다. 한국에서도 현재 16개의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미국에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