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극락왕생의 꿈, 미국의 불교 사원(Hsi Lai Templ)에 가다.

이번에는 불교사원에 발걸음을 향했다. 미국은 다양한 인종이 모여 제각기 각각의 문화를 지키면서 살아 가고 있다. 음식, 삶의 방식, 그리고 언어가 그것 이다.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종교 역시 이민자들이 지켜나가고 있는 문화이다. 종교는 어느사회에서나 문화의 집대성이라고 볼 수 있다. 오늘 방문한 불교 사원역시 중국인들이 이곳에 터를 잡고 살아가면서 자신의 문화를 잇고자 하는 염원을 종교라는 방법으로 승화한 것이라 볼 수 있다.

Hsi Lai Temple

Hsi Lai Temple

3456 Glenmark Dr,
Hacienda Heights, CA 91745

 

http://www.hsilai.org/

 

Hsi Lai Temple 정문

남부 캘리포니아는 사막성 기후로 연중 강수량이 매우 적다. 실제로 일년 중 비오는 날은 열 손가락에 꼽을 정도 이다. 항상 맑다가 이 날은 비가 예고 되어 있는 날이라 내심 걱정 하고 있었지만 이곳에 도착 했을 때, 다행스럽게도 날씨가 좋았다. 다소 구름이 끼어 있었지만 파란 하늘 위에 떠 있는 흰 구룸을 배경으로 사원의 전경은 참으로 멋스러웠다.

 



너무다도 해 맑은 달마의 미소를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즐거운 마음이 든다. 실제로 안내판에 적혀 있는 내용을 옮겨 보자면, 달마의 미소는 외적인 기쁨이 아니라 내면에서 나오는 기쁨이 미소로 표현 했다고 한다. 따라서 이것이야 말로 참 미소라고 기록 해 놓은 것을 보았다.








이 불상은 뒷 부분에 독특한 기운을 표현 하고 있다. 그래서 더욱 다른 불상 보다 눈에 띄었는데, 이 불상에 대해서 설명을 보면 깨닮음을 얻고 있는 상태를 표현 한 것이라 한다.

 


이 불상은 위에 보이는 깨달음을 표현한 불상 옆에 위치 하고 있다. 이 불상은 깨닮음 후에, 가르침을 주고 있는 불상이라고 한다. 다양한 불상의 모습에서 제각기 다른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것이 참으로 신기하고 놀아운 일이다.

 




옥황상제와 사대천왕이 조그마한 연못가에 놓여져 있다.

 










향로에 많은 이들의 소원을 담은 향이 연기를 뿜고 있다. 향을 통해 불자들의 불심을 엿볼 수 있다.

 



불이 붙여진 많은 초들 역시 향과 같은 불자들의 정성이 녹아져 있는 듯 하다.

 








사원을 둘러보고 나온 후 다시 한 번 전경을 찍었다. 예고된 날씨 처럼 금세 구름이 하늘을 덮어 버렸다. 실제로 이곳을 떠나기 직전 빗방울이 떨어 졌다.

Related Posts

로스엔젤레스 주차위반 딱지 발부 과태료 납부 후기

즐거워야만 하는 여행 중의 여행 의욕이 확 꺾이는 일이 발생했다. 바로 주차위반 딱지를 뗀 것이다. 수년 동안 미국에서 살면서 교통 법규 위반 딱지 한 번 안 뗐던 일이…

미국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 입력필드 PDF

로스엔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 양식다운로드 게시판에서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 보면 스캔본을 PDF로 저장한 파일이다. 인쇄 후에 수기로 작성하도록 올려 놓은…

미국 팁문화 레스토랑 종업원 팁 신용카드로 주는 방법

미국은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팁을 주는 문화가 있다. 사람에게 서비스를 받았다면 으레 팁을 줘야하는 분위기다. 대표적으로 식당을 예로 들면, 음식을 가져다 준 서버에게 음식 값의 15~20%가량을 줘야한다….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BofA) 한국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국에서 영어가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은행 업무를 영어로 상담하기란 쉽지않다. 카드를 분실해 긴급하게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거나 은행 계좌 관련 궁금증이 있을 때, 영어 울렁증으로 인해 미국 은행에 문의하기를…

미국 캐쉬어 체크(Cashier’s Check)란? 은행에서 구매하는 방법 소개

미국에서 아파트 계약을 할 때, 초기에 디파짓(보증금)과 함께 월세를 납입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캐쉬어 체크를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보증금 및 월세는 몇천불에서 만불이 넘는 큰 비용이다. 이렇게 많은 비용을…

한국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미국에서 사용하는 법 (훌세일 매장, 주유소)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서 8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할 만큼 인지도 높은 창고형 대형 마트다. 박리다매로 운영하면서 값싸고 질좋은 상품을 판매하기로 유명하다. 한국에서도 현재 16개의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미국에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