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A

미국 개인 체크 제 3자에게 양도 하는 방법

목차

    일반적으로 개인체크를 발행 할 때는, 앞면에 수령하는 사람의 이름을 적습니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앞면에 적힌 사람(본인)이 체크에 적힌 금액을 자기계좌에 디파짓하거나 캐쉬로 바꿀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원래 전면에 적힌 사람 대신에 제 3자가 체크를 계좌에 입금하거나 캐쉬로 바꿀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능합니다. 본인에게 발행된 체크를 그대로 다른사람에게 배서 할 수 있습니다.

     

    자, 체크 배서(Endorse)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앞면에 "pay to the order of 본인 이름"으로 되어 있는 것처럼 뒷면에 "Pay to the order of 제 3자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

     

    1. 먼저 첫째 줄에 본인 사인을 합니다.

    2. 그리고, 둘째 줄에 "Pay to the order of 제 3자 이름(양도 받을 분의 이름)"을 적어서 양도를 합니다.

    3. 마지막으로, 양도 받은 제 3자는 체크를 디파짓 할 때, 하단에 사인을 합니다.

     

     

    타인에게 발행된 체크를 내가 디파짓할 수 있나요?

    위 방법대로 한 다면, 타인에게 발행된 체크라 할지라도 위와 같은 방식으로 나에게 배서를 한 후, 디파짓을 한 다면 가능합니다.

    참고

    http://www.wikihow.com/Endorse-a-Check

     

    2013/03/08 - [USA/미국생활정보] - 미국에서 체크(Check, 수표) 사용하는 법

    글의 내용 마음에 들거나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채널 추가😍를 꾹 눌러주세요. 댓글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늘 양질의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울러 블로그한경닷컴에서 발행한 모든 글은 지적재산권법에 의해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법으로 퍼기기를 삼가주세요. 대신에 출처를 밝히고 링크를 걸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