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개인 체크 제 3자에게 양도 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개인체크를 발행 할 때는, 앞면에 수령하는 사람의 이름을 적습니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앞면에 적힌 사람(본인)이 체크에 적힌 금액을 자기계좌에 디파짓하거나 캐쉬로 바꿀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원래 전면에 적힌 사람 대신에 제 3자가 체크를 계좌에 입금하거나 캐쉬로 바꿀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능합니다. 본인에게 발행된 체크를 그대로 다른사람에게 배서 할 수 있습니다.

 

자, 체크 배서(Endorse)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앞면에 “pay to the order of 본인 이름”으로 되어 있는 것처럼 뒷면에 “Pay to the order of 제 3자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

 

1. 먼저 첫째 줄에 본인 사인을 합니다.

2. 그리고, 둘째 줄에 “Pay to the order of 제 3자 이름(양도 받을 분의 이름)”을 적어서 양도를 합니다.

3. 마지막으로, 양도 받은 제 3자는 체크를 디파짓 할 때, 하단에 사인을 합니다.

 


 

타인에게 발행된 체크를 내가 디파짓할 수 있나요?

위 방법대로 한 다면, 타인에게 발행된 체크라 할지라도 위와 같은 방식으로 나에게 배서를 한 후, 디파짓을 한 다면 가능합니다.

참고

http://www.wikihow.com/Endorse-a-Check

 

2013/03/08 – [USA/미국생활정보] – 미국에서 체크(Check, 수표) 사용하는 법

2 thoughts on “미국 개인 체크 제 3자에게 양도 하는 방법

  1.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은행 측에 물어보니 제 3자의 은행에서 받아주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제 3자의 은행에서는 받아주지 않은다고 합니다. 혹시 이 경우 받아주는 미국 은행이 어디가 있는지 알수있을까요?

    1. 글쎄요. 그건 은행에 직접 문의해봐야 할 것 같네요. 안받아 줄리가 없는데… 월마트 같은 곳에서도 체크 교환이 가능한데, 은행에서 안해준다는 건 잘 모르겠네요. 주로 이용하는 은행에 문의 넣어 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