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미국 개인 체크 제 3자에게 양도 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개인체크를 발행 할 때는, 앞면에 수령하는 사람의 이름을 적습니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앞면에 적힌 사람(본인)이 체크에 적힌 금액을 자기계좌에 디파짓하거나 캐쉬로 바꿀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원래 전면에 적힌 사람 대신에 제 3자가 체크를 계좌에 입금하거나 캐쉬로 바꿀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능합니다. 본인에게 발행된 체크를 그대로 다른사람에게 배서 할 수 있습니다.

 

자, 체크 배서(Endorse)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앞면에 “pay to the order of 본인 이름”으로 되어 있는 것처럼 뒷면에 “Pay to the order of 제 3자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

 

1. 먼저 첫째 줄에 본인 사인을 합니다.

2. 그리고, 둘째 줄에 “Pay to the order of 제 3자 이름(양도 받을 분의 이름)”을 적어서 양도를 합니다.

3. 마지막으로, 양도 받은 제 3자는 체크를 디파짓 할 때, 하단에 사인을 합니다.

 


 

타인에게 발행된 체크를 내가 디파짓할 수 있나요?

위 방법대로 한 다면, 타인에게 발행된 체크라 할지라도 위와 같은 방식으로 나에게 배서를 한 후, 디파짓을 한 다면 가능합니다.

참고

http://www.wikihow.com/Endorse-a-Check

 

2013/03/08 – [USA/미국생활정보] – 미국에서 체크(Check, 수표) 사용하는 법

Related Posts

로스엔젤레스 주차위반 딱지 발부 과태료 납부 후기

즐거워야만 하는 여행 중의 여행 의욕이 확 꺾이는 일이 발생했다. 바로 주차위반 딱지를 뗀 것이다. 수년 동안 미국에서 살면서 교통 법규 위반 딱지 한 번 안 뗐던 일이…

미국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 입력필드 PDF

로스엔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 양식다운로드 게시판에서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 보면 스캔본을 PDF로 저장한 파일이다. 인쇄 후에 수기로 작성하도록 올려 놓은…

미국 팁문화 레스토랑 종업원 팁 신용카드로 주는 방법

미국은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팁을 주는 문화가 있다. 사람에게 서비스를 받았다면 으레 팁을 줘야하는 분위기다. 대표적으로 식당을 예로 들면, 음식을 가져다 준 서버에게 음식 값의 15~20%가량을 줘야한다….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BofA) 한국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국에서 영어가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은행 업무를 영어로 상담하기란 쉽지않다. 카드를 분실해 긴급하게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거나 은행 계좌 관련 궁금증이 있을 때, 영어 울렁증으로 인해 미국 은행에 문의하기를…

미국 캐쉬어 체크(Cashier’s Check)란? 은행에서 구매하는 방법 소개

미국에서 아파트 계약을 할 때, 초기에 디파짓(보증금)과 함께 월세를 납입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캐쉬어 체크를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보증금 및 월세는 몇천불에서 만불이 넘는 큰 비용이다. 이렇게 많은 비용을…

한국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미국에서 사용하는 법 (훌세일 매장, 주유소)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서 8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할 만큼 인지도 높은 창고형 대형 마트다. 박리다매로 운영하면서 값싸고 질좋은 상품을 판매하기로 유명하다. 한국에서도 현재 16개의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미국에서…

This Post Has 2 Comments

  1.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은행 측에 물어보니 제 3자의 은행에서 받아주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제 3자의 은행에서는 받아주지 않은다고 합니다. 혹시 이 경우 받아주는 미국 은행이 어디가 있는지 알수있을까요?

    1. 글쎄요. 그건 은행에 직접 문의해봐야 할 것 같네요. 안받아 줄리가 없는데… 월마트 같은 곳에서도 체크 교환이 가능한데, 은행에서 안해준다는 건 잘 모르겠네요. 주로 이용하는 은행에 문의 넣어 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