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Edge 사용 중, 계속 해서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올 때, 해결 방법


 

윈도우 10이 정식 출시 후, 바로 업데이트를 하고 이것 저것 새로 변경된 내용을 찾아보는데 재미가 붙었습니다. 디자인 하며 기능 하며 정말 기존 윈도우 보다 좋아졌습니다. 특히 인터넷 브라우저로 새로 탑제된 엣지는 기존 IE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가볍고 빠릅니다. 익스플로러의 무거움 때문에 크롬을 계속해서 사용해 왔었는데, 엣지로 갈아타도 될 것 같아요.

 

하지만 한국 사이트들이 아직도 웹표준에 맞지 않기 때문에, 엣지로 웹서핑을 하다 보면, 특정 사이트에 들어 갈 때, IE를 사용하도록 알림화면이 뜹니다. 엣지에서 계속 해서 서핑 할 수 있음에도 호환성 문제로 IE사용을 권장을 하는데요. 이게 웹서핑 도중 계쏙해서 뜨기 때문에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이 알림을 끄는 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엣지 주소창에 about:flags를 입력 후, 엔터를 치고 들어갑니다. 그러면 개발자 설정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개발자 설정 화면에서,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 체크 해제를 해줍니다. 그리고 엣지를 다시 실행 하면 모든 설정이 완료되어 더 이상, IE사용 메시지가 뜨지 않습니다.


 

2016/08/31 – [IT/컴퓨터|모바일|통신] – 윈도우 10 기본 웹브라우저를 엣지에서 익스플로러11로 변경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