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번호가 사용된 사이트 확인 및 자동으로 탈퇴하기

최근 5년 동안 인터넷 상에서 주민등록번호 사용내역 조회 및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한 회원가입 탈퇴 자동으로 하는 법을 소개 하도록 하겠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에서 그동안 주민번호를 사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조회를 했던 곳을 조회해주고 이곳에서 한 번에 탈퇴요청을 할 수 있다.

 

링크를 따라 주민번호 클린센터에 가보자.

 

가급적이면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 접속해야 한다.왜냐하면 덕지덕지 또 설치해야 할 액티브액스가 아닌 액티브액스 같은 EXE 설치파일이 있기 때문이다.

 


 


 


 

본인인증을 하려면 보안관런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한다. 액티브X를 없앤다고 하더니 exe파일을 설치하게 한다. 이런 조삼모사 정책 너무 싫다. 왜 유독 한국 인터넷 사이트에서만 이렇게 추가로 설치해야 하는 것들이 많은지 모르겠다. 아마존이나 이베이 같은 해외 사이트들은 정말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고 신용카드 결제 역시 카드번호만 입력하면 간단히 결제가 된다. 이베이의 경우 페이팔을 통해 결제를 하는데 페이팔에 신용카드 등록 하는 것 역시 그냥 카드번호만 입력하는 수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고 한 번 나지 않는다. 웹사이트가 해킹을 당해서 개인정보를 유출 되거나 부정결제등이 일어나지도 않는다. 이런 보안프로그램 설치 같은건 당연히 없다. 그럼에도 보안이 잘 되어 있는데, 우리나라는 이런거 설치만 하고 털리는건 그대로 다 털리고….이런 탁상행정만 하고 부실한 정책만 가지고 오는 정부기관과 정치 현실이 정말 답답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