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1에서 시작버튼 누를 때, 모던화면이 아닌 시작메뉴로 바로 뜨게 하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클래식 쉘 공식 싸이트로 이동 한 후, 최신버전의 클래식 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다. 네이버나 다른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도 받을 수 있지만 부가적인 프로그램을 같이 설치 해야 해서 쾌적한 컴퓨터 환경을 방해하기에 공식싸이트에서 해당 프로그램만 다운 받는 것을 권장한다.


 

http://www.classicshell.net


 

 

프로그램을 다운 받은 후, 설치 방법은 다른 프로그램 설치 방법과 동일하다.

 


 

사용 동의를 선택 해주고 다음을 눌러준다.


 

프로그램 내 모든 콘텐츠를 선택하여 설치 할 수 있지만, 필요없는 기능을 설치 하는 것은 역시 저장공간 낭비 및 쾌적한 환경을 방해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기능만 선택하여 설치하자. 필자는 시작메뉴와 업데이트 부분만 설치하고 나머지 부분은 설치히지 않았다. 대부분 프로그램 설치시 무심코 다음 버튼을 눌러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한 번쯤 무슨 내용을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설치는 다 됐고 이제 최종 단계에 와있다. 시간을 아끼기 위해 Readme 파일 보는 것을 해제 한 후 마침을 눌렀다.


 

자 이제 시작화면을 눌러보자!! 그러면 클래식 쉘 설정메뉴가 활성화 된다.


 

설정화면에서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윈도우7 스타일보다는 투컬럼이 사용하기 편하기 때문에 이것을 선택했다. 선택을 했으면 OK를 누르면 끝이다.


 

윈도우 시작버튼을 눌러보면 이제 모던모드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바탕화면 환경에서 바로 시작메뉴가 활성화 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