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넥서스5에게 무선충전기 (Wireless Charging pad T511)를 선물하다.

NEXUS5에게 선물한 무선충전패드 “CHOETECH T511 QI compliance”


단순 이동전화에서 스마트폰으로 진화한지 얼마나 됐다고 무선충전이 가능한 시대라니~~~

넥서스5에게 생명을 넣어줄 무선 충전이 가능한 패드를 구입했다. 아래 보이는 요 녀석이 아직 포장을 뜯지 않은 상태~~ 포장상자 속에 그 모슴을 살포시 비춰주고 있다.


 

포장을 개봉 한 후, 충전기와 충전 패드를 연결하였다. 참고로 이 안에 USB선만 들어 있기 때문에, USB충전 아답터는 따로 준비해야 한다. MicroUSB 규격을 사용하기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 충전기로도 가능했다.


정사각형 라운드 모양의 잘빠진 충전패드~~

Specifications:

Input: DC 5V/1000mA to 2000mA

Output: DC 5V 1000mA (MAX)

Frequency: 100 to 200 KHz

Wireless distance: < 5 mm

 

특징을 살펴보면, 입력 전력 정보에서 전압 5V/1A~2A라고 적혀 있지만 실제로 1.5A 이상을 권장한다고 제조사에서 메일이 따로 왔다. 본인의 충전기를 한 번 살펴 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또한 아웃풋이 최대 1A이기 때문에 충전속도는 다소 느리다고 할 수 있다. 나는 무선충전기능이라고 해서 멀리 떨어져도 충전이 가능 한 줄 알았는데 실제로는 기기가 거의 패드에 붙어 있어야 충전이 된다. 위의 정보를 보아도 5mm 이내에 거리에 있어야 충전이 된다고 나와있다.

 

충전 방법은 간단하다. 패드위에 기기만 올려놓기만 하면 충전이 된다. 충전중에는 충전패드의 한족에서 파란 LED등이 들어와서 충전중임을 표시해준다. 밤 불을끄고 보면 에 이 불빛이 은은하고 참 예쁘다.


Nexus 5뿐만 아니라 Nexus 7(2013) , Nexus 4, Droid Maxx, 그리고 다른 Qi가 가능한 스마트폰과 태플릿 제품들과 모두 호환이 된다.

 

무선 충전기능 참 편리하다. 가끔 잠자리에 누워 충전기를 폰에 연결하기가 귀찮을 때가 있다. 또는 나도 모르게 잠이들어 버리는 경우도 생긴다. 그러면 다음날 배터리 부족으로 조마조마한 마음을 격는다. 이런 불편함?을 그냥 패드 위에 올려 놓는 것만으로 해결이 되니 이런 편리함에 3만원 정도는 투자 할만 한 것 같다.

 

구매한 곳 링크

아마존에서 $29.99에 구입을 했다. 원래는 NEXUS 정품을 구입하려 했으나 50불이나 되는 가격에 부담이 되 선뜻 구매 할 수 없었고 이리 저리 알아 보던 중, 디자인과 가격, 그리고 상품평등을 고려해서 이 제품으로 선택을 했다.

http://www.amazon.com/gp/product/B00C40OG22/ref=oh_details_o01_s00_i00?ie=UTF8&psc=1

 

 

 

2014/01/16 – [IT/모바일/통신] – NEXUS 5, 도도한 녀석을 만나다.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This Post Has 2 Comments

    1. 그냥 MicroUSB단자에 충전기 연결 한 후에. 스마트폰을 그 위에 올려 놓으면 자동으로 충전이 되요^^ 이 때, 넥서스5에서 자동으로 인식을 합니다. 충전음은 소리를 볼륨을 올려보시면 날꺼예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