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이 잦아진 요즘 여행 경비 중에서 가장 많이 차지 하는 것중 하나가 항공권 가격일 것이다. 그래서 저렴하게 비행기 항공권 비교하여 최저가로 예매하는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국내에도 여러 가격비교 싸이트가 있긴 하지만 해외 사이트에 비해서 가격이 현저히 높다. 영어에 대한 울렁증을 조금만 덜어내면 쉽사리 해외 사이트에서도 검색과 예매를 충분히 할 수 있다. 대표적인 여행 정보 및 예매 관련 사이트로는 프라이스라인, 엑스페디아, 트립어드바이져가 있다. 이곳에서 출발지와 목적지, 그리고 출발 날짜와 돌아오는 날짜 등을 입력하면 등록된 모든 항공사 노선을 비교해서 가격을 알려준다.
해외여행, 비행기 티켓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
대표적인 팁을 알려주자면, 세곳 모두 원하는 출발지, 목적지, 날짜를 모두 동일하게 입력 후 동시에 검색을 하는 것이다. 그러면 세 사이트가 거의 비슷한 결과를 보여주지만 동일한 노선, 동일한 항공편에 대해서 약간씩 차이가 있다. 또한 간혹, 싸이트 스페셜 핫 딜도 있어서 같은 비행기라 할지라도 다른 곳보다 서울-LA간 노선을 기준으로 많게는 약 300불(약 33만원) 정도 저렴한 딜도 찾을 수 있다.
http://www.tripadvisor.co.kr/ 한국버전 (현재 비행기 예매는 안됨)
아래는 동일한 노선을 비교한 결과값이다. 한곳이 비싸고 다른 곳이 싼 결과가 나왔다고 해서 그곳 결과가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따라서 세곳 모두 동시에 비교해 보는 것이 가장 좋다. 조금의 발품이 기분좋은 여행의 시작이 될 수 있으며, 여행하는 동안 비행기 티켓 값을 절약한 만큼 조금이라도 더 여유롭게 다른 곳에 사용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에 한국에 가게 되어 예매를 위와 같은 방법으로 티켓을 찾아 보았는데, 성수기에 치솟는 비행기값 속에서 찾아 볼 수 없는 가격으로, 왕복 가격이 단돈 1000불(약 110만원), 비행기표를 예매를 했다. 2주 정도로 짦은 방문이라 좀 아쉽지만 저렴한 가격에 다녀 올 수 있게 되어 한결 가벼운 마음이든다. 그리웠던 사람들을 볼 수 있다는 생각에 더욱 설레고 저렴한 가격에 또 한 번 기분좋은 날이다.
정말 좋은 정보네요~~ 저도 내년 휴가때 이 정보를 참조하여야 겠네요!^^
즐거운 주말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