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폰트,FREE FONT] 한글과컴퓨터 함초롬체(함초롬돋움체, 함초롬바탕체)

http://www.hancom.co.kr/downLoad.downView.do?targetRow=1&seqno=3136&mcd_save=005

파일용량이 크기 때문에 링크만 걸었다.

 

PC에 한컴오피스 한글2010 를 설치 했다면, 자동적으로 설치되는 폰트이다. 하지만 한글이 설치 되지 않았거나, 또는 그 이하 버전이라면 다운받아 설치하면 되겠다. 함초롬체는 우리나라 문서 작업시에 많이 쓰이는 폰트중 하나 일 것이다. 한글에서 문서 작업시 따로 폰트를 지정해주지 않는다면 기본으로 적용되는 폰트이니 말이다. 문서작업 뿐만 아니라, 각종 디자인, 웹, 모바일기기등 어디서든 사용해도 된다. 이유는 한글과컴퓨터에서 함초롬체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함초롬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모든 출판물과 저작물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저작권 보호 문화를 위해 글꼴의 사용시 글꼴 출처를 표기하는 것을 권장하고있다. 배포도 누구나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상업적인 목적으로 판매하는 행위는 금지 된다.

 

함초롬체에는 함초롬돋움체, 함초롬바탕체 두 가지가 있다.


 

설치 방법은 윈도우를 기준으로 로컬디스크(c:) /windows/fonts에 해당 폰트 파일을 복사해서 넣으면 된다.

 

동영상으로 설치방법 보기

 

One thought on “[무료폰트,FREE FONT] 한글과컴퓨터 함초롬체(함초롬돋움체, 함초롬바탕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