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시내 야경을 보고 싶다면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가 정답이다.

LA에서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장소인 그리피스천문대이다. 건물 또한 아름다워서 밤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개장시간은 밤 10시까지 이니 시간 내에 가면 충분히 관람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

 

LA시내 야경 명소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

공식사이트 : http://www.griffithobservatory.org/

주소 : 2800 East Observatory Avenue, Los Angeles, CA 90027

 

천문대에 도착해서 차에서 내리면 제일 먼저, 미국 헐리우드의 상징인 HOLLYWOOD 글자가 그리피스 천문대에서 보인다.

헐리우드 사인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

그리피스 천문대 전경 모습을 직은 사진이다. 돔형 지붕과 함게 아라비안 나이트에 나오는 궁전을 연상시키는 멋진 건물이다. 그리고 이 건물을 비추는 조명 또한 아름답다. 왼쪽 옥상에 사람들이 줄을 서고 있다. 해가 지면 천체 망원경으로 별을 관찰 할 수 있게 개방해 준다. 하지만 줄이 많아 보려면 일찍 부터 가서 줄을 서야 한다.


 

LA 야경의 모습이다. 사진 실력이 부족해 제대로 담지 못했지만, 실력이 있어도 직접보는 것과 같이 그 훌륭한 광경을 담을 수 있을지 의심스럽다. 좌측으로 다운타운 일대만 고층빌딩이 있고 나머진 낮은 건물들로 지어진 LA시내가 지평선까지 야경이 펼쳐진다.


 

실내에도 박물관 처럼 각종 전시물이 전시되어 있다. 운석도 있고 천체에 관한 각종 시청각 자료들이 가득채워져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좋은 과학 탐구 시간이 될 것이다.


 

 

크게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