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Windows

Internet Explorer 홈페이지(첫 화면) 변경 못하게 하기

by 달고나™ 2013. 7. 19.

인터넷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컴퓨터의 설정이 변경이 되어 있을 때가 있다. 특히 익스플로러 첫 화면이 대표적이다. 다음에서 배포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다음이 첫 화면으로 변경되어 있고, 네이버에서 배포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네이버가 인터넷 첫화면으로 변경되어 있다. 내가 설정해논 첫화면이 변경이 안되면 좋겠는데, 매번 나도모르게 바뀔 때마다 번거롭게 인터넷옵션에 들어가서 수정을 해줘야 한다.

 

이제 더이상 그렇게 할 필요가 없다. 내가 설정한 첫화면 이제는 그 누구도 내 허락없이 변경 못한다.

 

일단, 시작-실행을 활성화 시킨 후, gpedit.msc를 입력한다.

 

 

그러면 화면과 같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된다.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Internet Explorer를 찾아 들어간다.

 

 

스크롤을 내려서 잘 살펴보면, "홈 페이지 설정 변경할 수 없음"이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다. 찾았다면, 클릭한다.

 

 

활성된 창을 보면, "구성되지 않음(C)"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것이다. 이것을 "사용(E)"에 체크를 한다. 그런 후, 왼쪽 하단 부분에 홈 페이지 란에 원하는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한다. 여기까지 했으면 다 됐다. 아래 적용과 확인을 누르면 끝났다.

 

 

이제 인터넷 옵션에 가서 확인을 해보자.

홈페이지 부분이 비활성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어떤 프로그램도 내 첫화면을 바꿀 수 없다.

 

글의 내용 마음에 들거나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채널 추가😍를 꾹 눌러주세요. 댓글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늘 양질의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울러 블로그한경닷컴에서 발행한 모든 글은 지적재산권법에 의해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법으로 퍼기기를 삼가주세요. 대신에 출처를 밝히고 링크를 걸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

"쿠팡 파트너스, 일정액 수수료 제공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