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 CPU 보증기간 워런티 조회 방법

인텔 CPU는 고장이 나지 않는 걸로 정평이 나 있다. 오죽하면 국내에서 운영하던 통합 AS 센터가 고칠 CPU가 없다고 문을 닫았을까. 그럼에도 혹여나 있을 고장에 대비해 미리 보증기간을 알아 두는 건 돌다리도 두들기며 건너는 격이다. 특히 컴퓨터의 경우 중고거래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기에, 중고 거래 시 제품의 안정성 확보차원에서도 유용하다. 물론 보증기간이 충분히 남았을 때 이야기다. 보통 컴퓨터 제품의 경우 인텔 CPU도 포함해 보증기간은 제조 후, 구매 후, 3년이 적용 된다. 구매 증명이 될 경우 구매일 부터 3년, 구매 증명이 어려울 경우엔 제품 제조일 부터 3년이 적용된다. 이 글에서는 제조일 기준으로 인텔 CPU의 보증기간 조회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Intel CPU 보증기간 워런티 조회 방법

 

Intel CPU 보증기간 조회 시 필요 정보

인텔의 CPU 보증기간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배차 정보 FPO와 일련번호가 필요하다.

  • 배차정보
  • 일련번호


위 두가지 정보는 CPU 윗면에 인쇄 또는 레이저 각인이 되어 있다. 일련번호는 글씨가 작아 알아보기 힘들기에 스마트폰 등으로 찍어 확대해 보는 걸 추천한다.

 

 

인텔 품질 보증기간 조회

배차번호와 일련번호를 확인했다면 아래 링크로 이동해 조회를 하면된다.

인텔 품질 보증기간 조회 바로가기

(프로세서, 옵테인, Arc, NUC, 기타 인텔 제품)


1. 제품유형에서 프로세서를 선택한다.

2. 배차번호를 입력한다.

3. 일련번호를 입력한다.

4. 제품 확인 버튼을 누른다.

 


잠시 기다리면, CPU의 보증 기간이 화면에 나타난다. 필자가 소유하고 있는 CPU는 2021년 9월 22일에 보증이 만료 됐다. 중고로 구매한 CPU인데 보증기간이 만료가 돼 다소 아쉬운 감이 있다. 물론 8세대 제품이라 현재 13세대까지 나온 마당에 5년이나 지난 제품이라 어쩌면 당연한 결과다.

블로그한경닷컴과 리프토한경닷컴은 IT기기 리뷰, 여행 후기, 맛집 멋집 탐방기와 주식 정보 및 관련 기사, 인기 검색 종목, 상하한가, 급등락 종목, 거래량 상위 종목, 시가총액 상위 종목 등 다양한 주식 정보를 제공하며, 자동차 보험, 운전자 보험, 생명 보험, 실손 의료비 보험, 태아 보험 등 여러 보험 정보도 다룹니다. 또한 정부 지원금, 보조금, 복지 혜택과 신용카드 신규 발급 혜택 및 추천 정보를 제공하는 양방향 블로그입니다. 다양한 정보를 나누며 소통하는 공간에서 여러분의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만나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