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입영통지서 일명 영장이 이메일 또는 모바일앱으로 전송이 된다. 과거에는 무조건 우편으로 왔었는데, 시대가 그 만큼 온라인 시대로 바뀌었다는 걸 실감한다. 이메일과 모바일앱으로 전송이 되더라도 입영시에는 입영통지서를 출력해서 가지고 가야한다. 혹여나 이메일 통지서를 확인 후 삭제를 해, 출력을 못하는 상황이 벌어질 경우,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입영통지서를 확인 및 출력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이메일이나 모바일앱으로 전송 된 입영통지서를 확인은 해야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출력이 가능하다. 이 글에서는 병무청 입영통지서 PDF 출력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함께 보면 좋은 병역판정검사 관련 글
병무청 입영통지서 전송/발송 방법
나라사랑카드를 신청하거나 발급 받은 현역병/상근예비역 대상자는 이메일과 모바일앱으로 입영통지서가 전송된다. 나라사랑카드를 발급받지 않은 대상자는 등기우편으로 발송된다. 이메일과 모바일앱으로 전송을 받은 대상자는 입영통지서를 출력해 입영시 지참해야 한다. 이메일이나 모바일앱으로 확인 후, 시스템상 출력에 어려움을 격는다면, 병무청 홈페이지에서도 직접 입영통지서를 조회 및 출력할 수 있다.
병무청 입영통지서 출력 방법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입영통지서 출력
민원신청> 병무민원 > 현역/상근> 현역입영통지서
위와 같은 경로로 이동하면 입영통지서를 조회 및 출력을 할 수있다.
1.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2. 좌측 메뉴에서 병무민원> [민원신청]을 선택한다.
3. 병무민원 페이지로 이동 후, 상단 메뉴에서 [현역/상근]을 선택한다.
4. 현역/상근 페이지로 이동 후, 좌측 메뉴 하단에 [현역병입영통지서]를 선택한다.
5. 현역병입영통지서 주의사항을 읽어보고, 현역병(상근예비역) 입영통지서를 확인(출력) 하시겠습니까란 질문에 [예]를 눌러 조회 및 출력 과정을 이어간다.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통지서를 출력 전에, 이메일 또는 모바일앱으로 발송된 통지서를 열람해야 한다.
6.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아이핀 인증, 디지털원패스 또는 민간인증서(카카오인증서, KB국민인증서, PASS 등)로 인증을 본인인증을 해야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하다. 따라서 입영통지서 출력 전 사전에 인증서는 미리 준비해두어야 한다.
훈련소 입소시 지참 가능 준비물
콘택트 렌즈, 안경, 전자시계, 군화깔창, 선블록(선크림), 바세린, 가족/연인사진 등
“쿠팡 파트너스,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 제공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