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에 입대하는 많은 국군 장병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다. 2023년 6월 병무청의 공지에 따르면 국방부의 새로운 지침에 따라, 이제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에 입대하는 모든 병사들이 신병 교육 기간 동안 주말과 공휴일에 한 시간씩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군 복무 중 병사들의 복무환경 및 군인권, 복지를 개선하기 위한 시도로 보인다.
신병 교육기간에도 휴대전화 사용 가능 안내
2023년 7월 3일부터 모든 신병들에게 적용되고 있다. 신병훈련 기간에도 주말과 공휴일에 휴대전화 사용을 허용함으로써 한 시간 가량 가족 및 친구들과 자유롭게 연락을 취할 수 있고 필요한 정보와 SNS등 온라인 활동도 할 수 있다. 따라서 입영 시 휴대전화를 지참할 수 있으며, 충전기는 일체형 충전기(USB형이 아닌 일반적인 일체형 충전기)를 준비해야 한다.
- 국방부 지침에 따라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로 입영하시는 분들은 신병교육 기간에도 주말, 공휴일에 1시간씩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입영하실때 휴대전화, 충전기(USB형이 아닌 일체형 충전기) 등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시기 : 2023년 7월 3일(월) 입영대상자부터
맺음말
국방부의 이번 결정은 군 복무 중 병사들이 외부와 소통을 보다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군인들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결정이다. 이는 낯선 군 생활의 시작을 더 현대적이고 인간적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며, 병사들의 사기와 복무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