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입대 신병 교육기간 휴대전화 사용 가능

군에 입대하는 많은 국군 장병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다. 2023년 6월 병무청의 공지에 따르면 국방부의 새로운 지침에 따라, 이제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에 입대하는 모든 병사들이 신병 교육 기간 동안 주말과 공휴일에 한 시간씩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군 복무 중 병사들의 복무환경 및 군인권, 복지를 개선하기 위한 시도로 보인다.

군입대 신병 교육기간에도 휴대전화 사용 가능

신병 교육기간에도 휴대전화 사용 가능 안내

2023년 7월 3일부터 모든 신병들에게 적용되고 있다. 신병훈련 기간에도 주말과 공휴일에 휴대전화 사용을 허용함으로써 한 시간 가량 가족 및 친구들과 자유롭게 연락을 취할 수 있고 필요한 정보와 SNS등 온라인 활동도 할 수 있다. 따라서 입영 시 휴대전화를 지참할 수 있으며, 충전기는 일체형 충전기(USB형이 아닌 일반적인 일체형 충전기)를 준비해야 한다.

병무청 공지사항, 입영 시 휴대전화 지참 가능 안내

  • 국방부 지침에 따라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로 입영하시는 분들은 신병교육 기간에도 주말, 공휴일에 1시간씩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입영하실때 휴대전화, 충전기(USB형이 아닌 일체형 충전기) 등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시기 : 2023년 7월 3일(월) 입영대상자부터

맺음말

국방부의 이번 결정은 군 복무 중 병사들이 외부와 소통을 보다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군인들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결정이다. 이는 낯선 군 생활의 시작을 더 현대적이고 인간적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며, 병사들의 사기와 복무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