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휴대폰 해지 위약금(할인반환금) 조회 방법 – Tworld 앱

최근 애플에서 아이폰 14 출시 발표가 있었다. 미국, 중국 등을 비롯한 1차 판매국에 해당하는 주요국가들은 발표와 동시에 판매가 시작됐고 우리나라도 곧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발표 영상을 보면서 참 애플은 참신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려먹을 건 다 우려먹으면서 또 고집스러운 구석도 보이지만 그 안에 집요함으로 참신함을 이끌어 낸다. 이른바 다이나믹 아일랜드라 명명한 액정 내 카메라 조도센서 부분이다.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어떻게든 전면카메라 부분을 없애고 전체 풀 화면으로 만들까 고심인데, 애플은 이런 고심을 신선함으로 뒤바꿔 버렸다. 애플 매니아들은 환호할만한 참신함이다. 초창기 아이폰4 시절 써보고 계속해서 안드로이드만 써왔던 입장에서 그 참신함에 혹해 이 번에는 아이폰으로 넘어가볼까란 생각이 들어 사용하고 있던 휴대폰의 위약금을 살펴봤다. 아직 2년 약정이 다 끝나지 않아 공시할인의 할인반환금이 남아있다. 서설이 길었다. 이 글에서는 SKT 휴대폰 해지 위약금(할인반환금) 조회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SKT 휴대폰 해지 위약금(할인반환금) 조회 방법 – Tworld 앱

요즘엔 대부분 모바일기기에서 앱으로 왠만한 업무는 다 해결된다. SKT 역시 IT기업이기에 모바일 앱 활용 부분에서는 전문이다.

 

SKT 휴대폰 해지 위약금(할인반환금) 조회 방법 – Tworld 앱

1.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Tworld 앱을 실행한다.

 


2. Tworld 앱 내에서 나의 가입 정보 화면으로 이동한다. 메인 화면에 나의 가입 정보를 선택한다.

 


2-1. 다른 방법으로는 더보기 메뉴 내에서, 나의 가입 정보를 선택한다.

 


3. 나의 가입 정보 화면 중간에 보면, 약정할인/기기 할부 정보 메뉴를 찾을 수 있다. 약정할인/기기 할부 정보를 선택한다.

 


4. 화면 상단에 기기약정 할인 영역에, 오늘 해지 시 할인반환금이라는 내역에 할인반금이 표시된다.

 

나가는 글

필자의 경우 약정기간이 약 석달 정도 남은 시점에 약 7만5천원 정도의 할인반환금이 발생한다. 3달 뒤 약정기간이  만료가 되면 할인반환금은 0원이 된다. 물론 잔여기간이 6개월이 남지 않은 시점에서 같은 통신사 내 기기변경을 할 경우 약정기간을 이어받아 새로운 기기에 추가하는 방식으로 유예가 가능하다. 이 경우 잔여기간을 새로운 기기의 약정기간에 합산해 사용하면 할인반환금이 발생하지 않는다.

 

KT 인터넷, TV 해지 위약금(할인반환금) 조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