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톡 채널 검색 친구추가 방법

카카오톡은 국내 점유율 1위 SNS 답게 개인과 개인의 소통 수단 뿐만 아니라 기업과 개인, 기업과 기업을 연결하는 소통 수단으로 활용된다. 기업과 개인, 기업과 기업 간의 소통을 활성화 하기 위한 서비스로 카카오톡에서는 카카오톡 채널이라는 서비스를 꽤 오래 전 부터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을 이해하기 쉽게 비지니스용 카카오톡 프로필(홈)로 생각하면 쉽다. 카카오톡 채널은 일반적인 사용범위에서 벗어나기에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경우도 흔하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카카오톡 채널이 무엇인지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고 일반인들이 주로 카카오톡 채널에서 접하게 되는 카카오톡 채널 검색 및 친구 추가 방법을 이 글에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카카오톡채널 검색 친구추가 방법

카카오톡 채널이란?

카카오채널은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플랫폼 내에 비지니스, 사업 홈이다. 사진, 동영상, 글 등 다양한 형태로 포스트를 발행할 수 있고 메시지 기능을 통해 사업체 또는 브랜드의 정보와 혜택을 채널을 친구추가한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더불어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기에 고객과 소통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채팅, 메신저로 대표되는 카카오톡은 국내에서 앞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기 때문에, 활용하기에 따라서 효과적인 비지니스 마케팅 모델로 활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채널이라고 해서 국내 사업체 또는 국내 가입자만 가능할 것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아니다. 전세계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전세계 누구나 개인, 법인을 막론하고 카카오톡 채널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채널 활용 예


활용예를 무엇으로 할까 생각 중에, TV를 보고 있는데, 모 증권 방송에서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었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특정 검색어로 검색 후, 친구추가를 하면 증권 방송 패널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였다. 구체적이면서 좋은 카카오톡 채널 활용예로 볼 수 있다. 이렇게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수단으로 카카오톡 채널 활용이 가능하다. 고객입장에서는 번거로운 다른 소통 수단이 아닌 간단히 폰만 들어 검색 후 친추 후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어 쉬운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글은 사용자 입장, 고객 입장에서 카카오톡 채널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글이기에, 기본적인 카카오톡 채널 검색 방법, 친추 방법, 채널 차단 방법 등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카카오톡 채널 검색 및 친구추가 방법


1. 카카오톡 친구목록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보면 검색 아이콘이 있다. 검색아이콘을 선택한다.

 


2. 검색창이 활성화 되면, 검색어를 입력한다.

 


3. 채널이 검색 되면, 채널명 우측에 두가지 아이콘이 있다. 하나는 채팅 아이콘이고 다른 하나는 친구추가 아이콘이다.

 


4-1. 채팅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채팅창으로 들어가진다. 대화를 시작할 수 있다.

 


4-2. 3에서 채널추가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이 채널추가 팝업창이 나타난다. 채널 추가 버튼을 누르면 채널 친구추가가 된다. 채널을 친구추가하면, 채널에서 제공하는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새 포스트나 새 이벤트, 새 정보가 즉각즉각 카톡으로 전송되어 확인 할 수 있게 된다.

채널 차단하기

더 이상 알림을 원치 않는 채널은 채널차단(친구차단)이라는 방벙으로 친구리스트에서 삭제가 가능하다. 


1. 채널 홈에 들어가 우측 상단 부분에 채널 추가 아이콘을 누르면 채널 차단이 가능하다.

 


2. 채널을 차단하겠냐는 물음에 차단을 눌러 채널을 차단한다.

 


3. 해당 채널이 차단됐다는 안내 창이 뜬다. 확인을 누른다.

 


4. 친구차단 관리 화면에 가면 차단한 리스트가 있다. 채널은 친구 추가만 안되어 있으면 알림이나 메시지가 따로오지 않기때문에 완전 차단할 필요는 없다. 따라서 차단친구 관리에서 차단을 해제한다. 관리 버튼을 누른다.


5. 메시지 차단 해제를 선택 후 확인을 누른다.


6. 차단이 해제되면 해당 채널을 추가하겠냐는 추가 물음이 있다. 이 때 취소를 선택해준다.

 

나가는 글

간단히 카카오톡 채널 검색과 친구추가 방법, 그리고 카카오톡 채널 친구 해제 방법을 알아봤다. 카카오톡은 아는데 카카오톡 채널은 생소한 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노란톡오픈채팅방 만들기 검색하기 공유하기 총정리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노란톡오픈채팅방 만들기 검색하기 공유하기 총정리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과거에 채팅하면 인터넷, PC통신 등에서만 하는 전유물로 여겼다. 세월이 흘러 스마트폰이라는 신문물이 시장을 장악하면서 모바일 시대에 진입해 채팅의 영역에 접속장치가 PC에서 모바일 기기

blog.hangyeong.com

노란톡오픈채팅방 검색 방법 및 QR코드 입장 방법

 

노란톡오픈채팅방 검색 방법 및 QR코드 입장 방법

노란톡오픈채팅방이 인기다. 노란톡이라고 하면 고개를 갸우뚱하게 된다. 일상에서는 잘 쓰지 않는 용어기 때문이다. 노란톡이라는 보거나 듣게되면 노란톡이 뭐지라는 생각이 먼저든다. 노란

blog.hangyeong.com

카카오톡 노란톡 오픈채팅방 오픈프로필 만드는 법

 

카카오톡 노란톡 오픈채팅방 오픈프로필 만드는 법

카카오톡에서 원래 계정 외에도 또다른 채팅용 프로필을 만들어 채팅, 대화를 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오픈프로필은 카카오톡 내의 또 다른 익명 프로필이라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

blog.hangyeong.com

 

Related Posts

윈도우 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23h2 업데이트 버전이 나온지도 어느 덧 반년이 흘렀다. 이상하게 도사용하고 있는 테스크탑 PC에 업데이트 알림이 오지 않고 22h2 버전 보안 업데이트만 몇 개월째 계속이다. 그래서 수동으로 윈도우11…

클라이언트 IP 식별 X-Forwarded-For와 X-Real-IP 헤더의 이해와 활용

오늘은 웹 개발과 네트워크 설정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X-Forwarded-For와 X-Real-IP HTTP 헤더에 대해 알아보겠다. 이 두 헤더는 프록시 서버를 통해 전달되는 클라이언트의 IP 주소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