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지메일 기본 소셜 프로모션 카테고리 없애는 방법

익숙함에 젖어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기 어려운 나이가 됐는지도 모르겠지만 언제나 새로움으로 선보이는 IT 서비스가 때론 기존 방식에 훨씬 편할 때가 있다. 이상하게도 새로움이 돋보여야 하건만, 기존방식이 좋다. 수년 전 지메일이 업데이트 되면서 카토고리 기능이 생겼다. 메일을 스스로 분류해서 일반 메일, 소셜, 프로모션 등으로 나누어 메일 목록을 보여준다. 구분하는 필터가 상당히 정교해 꽤나 잘 분류가 된다. 이렇게 분류를 해 놓으면 장단점이 있다. 소셜이나 광고 메일을 첫 화면에 보이지 않게 해 자주 사용하는 메일을 쉽사리 찾을 수 있다. 허나 간혹 중요한 메일이 다른 카테고리에 가 있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메일을 그럴 땐 메일을 찾다가 시간이 허비하기도 한다. 개인적으로 분류의 장점을 누리기 보다는 메일 찾는데 오히려 시간을 쓰는게 더 싫다. 그래서 시간순서대로 정렬 되어 확인하는 편이 메일함 관리도 수월하다. 이 글에서는 지메일의 대표적인 기능인 메일함 자동 분류 기능 기본, 소셜, 프로모션 카테고리를 없애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지메일 기본 소셜 프로모션 카테고리 없애는 방법

지메일 접속 및 로그인

웹브라우저에서 지메일에 접속을 한다. 이후 로그인까지 해 메일함으로 진입한다. 크롬 사용자가 가장 많기에 아마도 크롬을 사용하고 있다면 자동으로 계정 연동이 되어 로그인이 되어 있을 수 있다. 이 때는 따로 로그인 과정없이 바로 메일함 진입이 가능하다.

 

메일함 내 기본, 소셜, 프로모션 카테고리


지메일을 신규로 만들었거나 혹은 만들고 나서 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위와 같이 메일함 상단에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처음엔 메일을 자동으로 분류해 주어 광고메일이 기본 메일함에 보이지 않아서 메일함을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어 보였다. 허나 눈에보이지 않으니 그만큼 관리에 소흘하게 되고 소셜, 프로모션 카테고리에 메일만 쌓여간다. 또한 몇몇 중요메일이 소셜이나 프로모션 카테고리에 들어가 있는 경우도 있어 메일 확인을 못하는 경우도 생긴다. 그래서 메일함을 하나도 통일해 카테고리 분류 없이 그냥 시간순서대로 화면에 나타나게 하고싶다.

 

지메일 설정



메일함 내 상단 카테고리를 없애기 위해서는 지메일 설정에 들어가야 한다. 메일함 오른쪽 윗 부분에 보면 톱니바퀴 뫃양의 설정 아이콘이 보인다.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한다. 이후 오른쪽에 사이드 설정화면이 나타난다. 설정화면에서 가장 상단에 모든 설정 보기를 눌러 상세 설정화면에 들어간다.

 

지메일 카테고리 안보이게 설정하기

1. 설정> 받은편지함> 카테고리 항목으로 이동을 한다.


2. 카테고리 항목에 보면 소셜, 프로모션에 기본값으로 선택이 되어 있다. 이 선택을 해제해주면, 메일함에 카테고리가 없어진다.


3. 위와 같이 모두 선택을 해제한다.

 


4. 카테고리 선택을 해제 한 후, 스크롤을 믿으로 내려 가장 밑에 있는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꼭 눌러줘여 변경한 설정값이 반영된다.

 


5. 저장버튼까지 누른 후, 메일함으로 이동해 보면 위 이미지와 같이 카테고리가 없어졌다. 각 카테고리에 있던 메일은 기본 메일함에 모두 시간순서대로 정렬되어 있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제공한 카테고리 기능이 때론 불편함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모든 기능이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지는 못한다. 때론 보다 쾌적한, 손에 익는 환경 구축을 위해 본인에 맞게 이렇게 커스터마이징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제 카테고리가 없어져 속이 다 시원하다.

 

 

지메일(Gmail) 오래된 이메일 한꺼번에 일괄삭제 방법

지메일은 계정을 여러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필자는 해외 직구를 자주 하는 편이라 쇼핑몰 가입 전용 이메일을 하나 만들어서 운영 및 관리하고 있다. 쇼핑몰 가입을 하면 구매 메일,

blog.hangyeong.com

 

구글 계정 삭제 (지메일 gmail 탈퇴) 하는 방법

전 세계에서 사용자가 가장 많은 구글, 지메일 계정을 통해 메일 서비스 외에도 구글 드라이브(클라우딩 서비스)와 같은 구글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blog.hangyeong.com

 

Related Posts

티스토리 탈출 다양한 CMS(Content Management System) 종류 모음

카카오가 정말 실책을 해도 큰 실책을 했다.실책으로 봐야하는지도 의문이다.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배를 갈랐으니 말이다. 자사 블로그 플랫폼인 다음 블로그를 없애고 티스토리로 통합하더니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티스토리에 강제로…

Intel CPU 보증기간 워런티 조회 방법

인텔 CPU는 고장이 나지 않는 걸로 정평이 나 있다. 오죽하면 국내에서 운영하던 통합 AS 센터가 고칠 CPU가 없다고 문을 닫았을까. 그럼에도 혹여나 있을 고장에 대비해 미리 보증기간을 알아…

ASUS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 방법 EZ 플래시 업데이트 (Prime H310M-A R2.0)

OS든, 시스템이든, 소프트웨어든 최신 업데이트가 있으면 즉각즉각 하는 편이다. 보안상의 문제점이 해결되고 뭔가 알지 못했던 문제점들이 고쳐진다는 믿음 때문이다. 메인보드 바이오스 같은 경우 업데이트가 자주 있지는 않다. 일년에…

컴퓨터 조립 메인보드 F_PANEL 프런트패널 케이블 연결 방법

컴퓨터 조립이 쉬운 듯하면서 은근히 까다롭다. 특히 선정리가 그렇다. 선정리에 익숙하지 않은 탓에 이 고생을 왜 하고 있지란 생각이 들 때도 있다. 그럼에도 직접 해냈다는 성취감으로 직접 조립을…

윈도우 설치시 “새 파티션을 만들거나 기존 파티션을 찾을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설치 로그 파일을 참조하세요.” 오류 해결 방법

최근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SSD를 포맷을 하여 싹 밀어버리고 윈도우를 재설치하는 이른바 윈도우 클린 설치를 했다. 포맷하는 과정이 잘못됐는지 윈도우 설치 도중에 윈도우 설치 위치를 지정하는 단계에서 “새…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대화내용 저장 백업 방법

카카오톡은 기본으로 제공해야 할 기능인 백업 기능을 톡서랍이라는 이름으로 돈을 받고 즉 유료과금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마저도 백업 기능이 완벽하지 않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의 대화 내용은 톡서랍을 통해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