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가을 이사의 계절이 돌아왔다. 가계 부채 비율이 역대 최고를 찍는 요즘 정부에서는 가계 대출을 틀어막으며 뒷수습에 나서고 있다. 허나 최근 갑작스런 주담대 대출, 전세자금 대출 등이 멈춰서는 듯한 언론의 보도가 있자 전세 계약을 마치고 잔금을 마련을 하고 있는 이사를 앞둔 전세입자들의 원성이 하늘을 찌른다. 주택가격, 전세가격을 천정부지로 올려놓고 이제와서 대출을 막겠다는 정책은 실망스럽기 그지없다. 이런상황에 필자도 가까스로 잔금 대출을 받아 이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사에 앞서 이것저것 준비해야 할 사항이 꽤 있다. 이사전 청소, 가구와 가전 구입, 공과금 납부, 인터넷과 IPTV 이전 설치 요청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일일이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로 신경써야 할 세세한 일들이 많이 있다. 그 중에서 비교적 간단한 인터넷과 IPTV이전 설치 요청을 먼저 해결했다. 필자는 인터넷만 사용하고 있기에 인터넷 이전요청을 했으나 IPTV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간단히 스마트폰, 모바일 기기에서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KT 인터넷 이전 설시 신청방법을 이 글에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사실 인터넷 이전설치야 KT 고객센터 100번으로 전화해 요청하면 간단히 해결이 가능하다. 허나 요즘 같이 비대면 업무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상황에서 고객센터 전화연결을 하려면 상당히 대기시간이 필요하다. 5~10분 정도 대기할 바에 비교적 빠른 시간에 체감상 2~5분만에 이전신청이 가능한 온라인 신청을 추천한다. 상담원 연결에 기다리는 시간 없이 쉽게 이전설치가 가능하다.
1. KT 웹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한다.
2. 로그인 완료 후, 좌측 상단에 삼선으로 된 더보기 메뉴 아이콘을 누른다.
3. KT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메뉴가 나타난다. 이 중에서 두번째 탭 메뉴인 마이를 선택한다. 이후 나오는 세부 메뉴 목록에서 가입정보를 선택한다. (마이> 가입정보)
4. 가입정보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설치 주소 항목이 있다. 현재 인터넷, IPTV등이 설치되어 있는 상세 주소가 보인다. 주소 바로 아래에 설치장소 변경이라 적혀 있는 빨간 버튼이 있다. 이 버튼을 누른다.
5. 설치장소 변경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전환되면서 이사 등으로 주거지 이전 시, 인터넷 설치장소를 변경할 수 있다는 문구 아래 변경 신청 버튼이 보인다. 변경 신청을 누른다.
6, 변경신청을 누른 후, 스크롤을 내리면 새로 설치할 곳의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나온다. 이곳에 이전설치할 주소를 입력한다. 주소를 입력한 후에는 설치를 원하는 일시를 지정한다. 철거 희망일시도 함께 지정한다. 마지막으로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입력한다.
모든 내용이 정확하게 입력됐는지 확인 후, 신청버튼을 누른다.
7. 신청 버튼을 누르면, 이어지는 과정은 본인확인 과정을 거친다. 휴대폰 또는 신용카드로 본인확인이 가능하다. 필자는 휴대폰의 PASS앱을 통해 본인확인절차를 거쳤다.
8. 본인확인 과정이 마무리 되면 KT 인터넷 이전설치신청이 완료된다.
3년 이상 인터넷 또는 IPTV를 이용중이라면 이전설치비용을 안받는 경우도 있으나 그 전이라면 이전비용을 따로 청구한다. 위 사진의 있는 표를 참고하면 어느정도 비용이 발생하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인터넷만 단독으로 이전 설치시에 부가세 포함하여 27,500원이 발생한다. 일반적으로 이 비용은 설치기사에게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달 인터넷 요금 고지서에 포함되어 청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