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s

카카오내비 AI 음성인식 호출 명령어, 목소리 음성 말투 설정

by Your 달고나™ 2021. 5. 17.

AI 음성 비서 기능의 발달은 IT기술 성장을 실감케 한다. 음성 비서는 다양한 영역에서 실생활에 도움을 주고 있다. 가정내 IOT 설비 도입으로 음성명령을 통해 전열기기를 작동하거나 끄기도 하고 스피커에 음악을 재생시켜주기도 한다. 손으로 일일이 작동 시키지 않아도 단순히 명령 하나로 가능하다. 이는 자동차 자동화 시스템에도 접목이 되어 오토모빌리티의 오토화를 가속시킨다. 특히 내비게이션에 음성 인식 기능은 주행중에 주의를 흐트리지 않고 내비게이션 조작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동차 안전 기능으로서 높은 평가를 한다. 이 글에서는 IT 업체 중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카카오에서 내 놓은 카카오내비의 음성 인식 기술을 간단히 소개하고자 한다.

카카오내비 AI 음성인식 호출 명령어, 목소리 음성 말투 설정

AI 음성 인식 기술의 발달과 다양한 업체에서 경쟁하듯 내놓는 AI는 경쟁하면서 발빠른 성장을 거두고 있다. 실생활에 빠른 속도로 자리잡으면서 사람들의 편의를 돕는다. 허나 다양한 업체에서 AI 음성 인식 도우미를 선보인 까닭에 각각의 AI를 호출하는 이름이 다 다르다. 대표적으로 구글은 오케이 구글, 헤이 구글로 AI를 호출하고, 애플의 시리는 시리야로 호출한다. SK의 누구의 경우 아리야로 호출을 한다. 그렇다면 카카오의 AI, 카카오내비에서 AI를 호출시 명령어는 어떻게 될까? 기본값은 바로 '헤이 카카오'이다. 이와 관련하여 아래에서 좀 더 상세히 다루도록 하겠다.

카카오내비 AI 음성인식 호출 명령어 설정 방법

카카오내비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헤이 카카오를 불렀을 때, 반응을 하지 않으면 카카오 i 설정이 제대로 됐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카카오내비를 실행학고 더보기 메뉴를 눌러 더 많은 설정이 가능한 화면으로 이동한다. 더보기 화면에서 Kakao i 설정에 켜짐여부를 확인한다. 켜짐이 아닐경우 해당 메뉴를 눌러 Kakao i 기능을 켜준다.

 

Kakao i 기능이 켜져있음에도 음성 호출에 반응하지 않는다면, 호출명령어 사용이 켜져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또한 호출명령어가 기본값인 '헤이 카카오'외에 다른 것으로 지정이 되어 있을 수 있으니 호출명령어를 확인해야 한다.

 

카카오내비에서 카카오i를 호출하는 명령어는 네 가지가 있다. 헤이카카오, 카카오, 카카오야, 카카오미니 중에서 선택되어 있는 명령어로 카카오i를 호출할 수 있다. 기본값이 헤이카카오인데 이 외 다른 명령어가 선택되어 있다면 그 선택된 명령어로 카카오i를 호출한다.

카카오내비 음성 목소리 말투 변경 방법

 

목소리 및 말투 변경이 가능하다. 여성, 남성을 구분해 목소리를 선택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친절한 말투, 친구 같은 말투 중에서 말투를 선택이 가능하다. 본인의 취향에 따라 목소리와 말투를 설정하면 음성 명령시 설정한 목소리와 말투로 AI가 대답을 한다.

 


 

카카오내비 우리집 주소 변경 방법

요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의 기능이 상당히 좋다. 음성명령 지원이 정말 잘되어 운전중에 내비게이션 경로 설정이 상당히 편리해졌다. 간단한 예로 집을 찾아가려면 내비게이션 AI를 호출해 '우

blog.hangyeong.com

 

티맵 최근목적지 최근검색기록 삭제 방법

티맵이 데이타사용 유료화를 선언하면서 논란이 많지만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데이터 사용료 부과는 크나큰 문제로 다가오지 않는다. 다만 티맵은 인터페이스와 길찾기 기능이

blog.hangyeong.com

 

Tasker 자동차 블루투스 연결시 T맵 자동실행 설정

플레이스토어 유료 앱중에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하는 앱 중 하나는 Tasker 앱이다. Tasker는 스마트폰을 더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 앱이다. 앱 실행, 작업의 자동화를 이 앱으로 실현가능하다. Tasker

blog.hangyeong.com

 

 

이 블로그의 글이 마음에 들거나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늘 양질의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울러 블로그한경닷컴에서 발행한 모든 글은 지적재산권법에 의해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법으로 퍼기기를 삼가주세요. 대신에 출처를 밝히고 링크를 걸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