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s

카카오내비 AI 음성인식 호출 명령어, 목소리 음성 말투 설정

AI 음성 비서 기능의 발달은 IT기술 성장을 실감케 한다. 음성 비서는 다양한 영역에서 실생활에 도움을 주고 있다. 가정내 IOT 설비 도입으로 음성명령을 통해 전열기기를 작동하거나 끄기도 하고 스피커에 음악을 재생시켜주기도 한다. 손으로 일일이 작동 시키지 않아도 단순히 명령 하나로 가능하다. 이는 자동차 자동화 시스템에도 접목이 되어 오토모빌리티의 오토화를 가속시킨다. 특히 내비게이션에 음성 인식 기능은 주행중에 주의를 흐트리지 않고 내비게이션 조작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동차 안전 기능으로서 높은 평가를 한다. 이 글에서는 IT 업체 중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카카오에서 내 놓은 카카오내비의 음성 인식 기술을 간단히 소개하고자 한다.

카카오내비 AI 음성인식 호출 명령어, 목소리 음성 말투 설정

AI 음성 인식 기술의 발달과 다양한 업체에서 경쟁하듯 내놓는 AI는 경쟁하면서 발빠른 성장을 거두고 있다. 실생활에 빠른 속도로 자리잡으면서 사람들의 편의를 돕는다. 허나 다양한 업체에서 AI 음성 인식 도우미를 선보인 까닭에 각각의 AI를 호출하는 이름이 다 다르다. 대표적으로 구글은 오케이 구글, 헤이 구글로 AI를 호출하고, 애플의 시리는 시리야로 호출한다. SK의 누구의 경우 아리야로 호출을 한다. 그렇다면 카카오의 AI, 카카오내비에서 AI를 호출시 명령어는 어떻게 될까? 기본값은 바로 ‘헤이 카카오’이다. 이와 관련하여 아래에서 좀 더 상세히 다루도록 하겠다.

카카오내비 AI 음성인식 호출 명령어 설정 방법

카카오내비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헤이 카카오를 불렀을 때, 반응을 하지 않으면 카카오 i 설정이 제대로 됐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카카오내비를 실행학고 더보기 메뉴를 눌러 더 많은 설정이 가능한 화면으로 이동한다. 더보기 화면에서 Kakao i 설정에 켜짐여부를 확인한다. 켜짐이 아닐경우 해당 메뉴를 눌러 Kakao i 기능을 켜준다.

 


Kakao i 기능이 켜져있음에도 음성 호출에 반응하지 않는다면, 호출명령어 사용이 켜져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또한 호출명령어가 기본값인 ‘헤이 카카오’외에 다른 것으로 지정이 되어 있을 수 있으니 호출명령어를 확인해야 한다.

 


카카오내비에서 카카오i를 호출하는 명령어는 네 가지가 있다. 헤이카카오, 카카오, 카카오야, 카카오미니 중에서 선택되어 있는 명령어로 카카오i를 호출할 수 있다. 기본값이 헤이카카오인데 이 외 다른 명령어가 선택되어 있다면 그 선택된 명령어로 카카오i를 호출한다.

카카오내비 음성 목소리 말투 변경 방법



 

목소리 및 말투 변경이 가능하다. 여성, 남성을 구분해 목소리를 선택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친절한 말투, 친구 같은 말투 중에서 말투를 선택이 가능하다. 본인의 취향에 따라 목소리와 말투를 설정하면 음성 명령시 설정한 목소리와 말투로 AI가 대답을 한다.

 


 

카카오내비 우리집 주소 변경 방법

요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의 기능이 상당히 좋다. 음성명령 지원이 정말 잘되어 운전중에 내비게이션 경로 설정이 상당히 편리해졌다. 간단한 예로 집을 찾아가려면 내비게이션 AI를 호출해 ‘우

blog.hangyeong.com

 

티맵 최근목적지 최근검색기록 삭제 방법

티맵이 데이타사용 유료화를 선언하면서 논란이 많지만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데이터 사용료 부과는 크나큰 문제로 다가오지 않는다. 다만 티맵은 인터페이스와 길찾기 기능이

blog.hangyeong.com

 

Tasker 자동차 블루투스 연결시 T맵 자동실행 설정

플레이스토어 유료 앱중에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하는 앱 중 하나는 Tasker 앱이다. Tasker는 스마트폰을 더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 앱이다. 앱 실행, 작업의 자동화를 이 앱으로 실현가능하다. Tasker

blog.hangyeong.com

 

Related Posts

제3경인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납부

제3경인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납부

제3경인고속도로는 민간투자자본에 의해 건설된 고속도로로, 통행료는 제3경인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징수하고 있다. 이 고속도로는 고잔TG, 물왕TG에서 요금을 수납하고, 연성IC에서 월곶JC 방면에 한해 요금을 수납한다. 한편, 정왕IC ↔ 월곶JC 구간과 동시흥JC ↔…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대출X) 금리 캐시백 상세안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대출X) 금리 캐시백 상세안내

신차를 구입할 때 결제 방식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은 중요하다. 일시불, 할부, 현금, 신용카드 중에서 선택해야 하는데, 각각의 방식은 자신의 재정 상태와 필요에 따라 장단점이 있다. 특히, 목돈이 부족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퇴계원~일산) 하이패스 미납요금 통행료미납 조회 납부안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퇴계원~일산) 하이패스 미납요금 통행료미납 조회 납부안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의 퇴계원 나들목 ~ 일산 나들목 구간은 국민연금공단의 자회사인 서울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건설하고 운영 관리 중이다. 한국도로공사가 아닌 민간투자자본에 의해 건설된 고속도로이다. 즉 민자도로다. 이 구간의 통행료는 서울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징수한다. 하이패스도…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는 울산광역시의 자랑스러운 랜드마크로, 울산하버브릿지(주)에 의해 운영 관리되고 있다. 울산의 남구와 동구를 최단 거리로 연결함으로써 주민의 편익 증진과 물류 비용 절감, 그리고 교통난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유료도로이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일시불 신차구입캐시백 상세안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일시불 신차구입캐시백 상세안내

신차 구입 시 고려해야 할 결제 방식은 다양하다. 일시불과 할부, 현금과 신용카드 중에서 선택해야 하며, 목돈을 준비해 일시불로 구입할 계획이라면 신용카드 결제가 유리할 수 있다. 이는 신용카드 사용…

버스전용차로 이용가능차량 운영시간 위반과태료 범침금 벌점

버스전용차로 이용가능차량 운영시간 위반과태료 범침금 벌점

수년전 경부고속도로에서 시간을 착각하고 버스전용차로를 타고 가다가 카메라가 번쩍하는 걸 눈으로 보고 감짝 놀라 바로 차로를 나와 지금 시간이 몇시인지 확인했던 기억이 난다. 9시가 넘은 줄 알았는데, 8시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